P2E 게임 크립오타크, 9월 서비스 오픈 예정

P2E 플랫폼 ‘크립토아크’ / 사진=이델코테인먼트 제공
P2E 플랫폼 ‘크립토아크’ / 사진=이델코테인먼트 제공

830P2E(Play to Earn) 게임 플랫폼 크립토아크(Crypto Arc)의 개발사 이델코테인먼트가 라오스 진출을 위해 SBS컨설팅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SBS컨설팅은 라오스에서 정유공장과 쇼핑몰, 포털 사이트를 운영 중이며, 전직 라오스 수상 통상탐마봉의 조카가 수장으로 있다.

9월 중 서비스 오픈이 예정된 크립토아크는 36단계로 나뉘는 P2E 게임을 표방하고 있으며, 게임 플랫폼 내에서 농장을 운영하며 NFT를 획득, 거래, 판매해 수익을 올리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플레이 투 언(Play to Earn, P2E)게임을 하면서 돈을 번다는 개념으로 사용자가 게임을 하며 획득한 재화나 아이템을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자산으로 활용하는 모델을 의미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라오스 내 아이피 제공과 정보 협력으로 플랫폼 유저 인프라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델코테인먼트는 베트남 서비스를 위해 현재 기업인 드라곤 아시아 인베스트&트레이딩컴퍼니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공을 들이고 있다.

박재성 이델코테인먼트 회장은 이번 협력으로 라오스 무대 진출에 발판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라며 베트남, 라오스에 이어 앞으로도 글로벌 유저 확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성 회장은 최근 열린 제15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727 NFT 메타 코리아 2022 컨퍼런스 등 국내 블록체인 행사에 연사로 참여하여 크립토아크와 국내 P2E 생태계에 대해 알리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