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 주민에게 새로운 교통 옵션 제공

호찌민시는 자금난과 비용 상승, 오랜 지연을 겪은 끝에 첫 지하철 노선을 개통하며 1000만 명의 주민들에게 새로운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23일 이 역사적인 프로젝트가 드디어 결실을 맺었다고 보도했다.
이번에 개통된 지하철 노선은 약 17억 달러를 투입해 도심에서 약 20km를 연결하며, 역마다 긴 줄이 이어지는 등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요금은 6000-20000베트남동(0.24~0.8달러)로 책정됐으며, 22일부터 30일까지는 무료로 운영된다.
베트남의 상업 수도인 호찌민시는 이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데 무려 17년이 걸렸다. 2007년 일본 정부의 차관 지원으로 승인된 이 프로젝트는 당시 예산이 6억6800만 달러로 책정되었으나, 공사 시작 후 여러 차례 예산이 초과됐다. 당초 2012년 착공해 5년 안에 완공 및 운영을 목표로 했지만, 공사가 잇따라 지연되며 완공이 크게 늦어졌다.
공사 지연 동안 호찌민시는 급격히 증가한 자동차와 오토바이로 인해 극심한 교통 혼잡과 오염 문제를 겪었다. 이동 시간이 길어지면서 주민들의 불편도 가중되었다. 이번 지하철 개통이 이러한 문제를 완화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호찌민시 지하철은 베트남의 현대화를 상징하는 동시에 교통 혼잡과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17년의 긴 여정을 거쳐 개통된 이 노선은 도시 주민들에게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이동 수단을 제공하며 도시의 교통 체계를 재정립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 러시아 뷰티 산업, 메디컬 뷰티와 마사지 살롱이 이끈다
- 코코아 콩값 급등 식량위기 경고
- 마닐라 결식아동과 노숙자 위한 급식 나눔에 동참
- 지지율 높은 박창범 후보,이기흥 3선 저지위해 '불쏘시개' 자임... "강신욱 지지 선언"
- 호치민시 노인의 약 60%가 고혈압
- 베트남 호치민, 中기업 투자 지원
- 전기차 브랜드 비야디, 베트남 시장 본격 진출
- 케이글(K-geul)과 무빙웹툰사 협력체결...'맞손'잡고 "해외 시장 공략"
- 올해 1분기 베트남 경제 성장률 5.66%, 교역액은 15.5% 성장
- 필리핀 이민국, 바람직하지 않은 외국인 유입 차단
- 베트남, 1분기 외국인 관광객 목표 25% 달성
- 베트남 '반미', TasteqAtlas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샌드위치 100개 순위 1위 선정
- 베트남 호찌민, 외국인 관광 촉진과 투자 확대
- 베트남, 올 1월 외국인 관광객 급증... '73.6% 증가'
- 베트남, 올 1월 외국인 관광객 급증... '73.6% 증가'
- [월드e] 몽골 도로교통개발부, 2024년을 '지역 개발 및 건설 지원의 해'로 선포
- [월드e] 세부 퍼시픽, 베트남 다낭(Da Nang) 취항
- 동남아 여러 나라 공항 확장... "과잉 투자" 우려도 나와
- 미 인텔, 베트남 공장 "확장 포기"
- 베트남, 올해 관광객 목표 '상향 조정'
- 베트남 스타트업 박람회 개최
- 베트남 - 반도체 산업의 약속의 땅
- 한국-베트남 과학 기술 협력
- 베트남 지역 간 연결에서 대량 화물 노선 필요
- 호찌민시, 2024년 7.17% 경제 성장 전망…회복세 지속
- 베트남 2024년 해외에서 송금받은 금액 160억 달러
- 베트남 자동차 산업, 국내 시장 충족과 해외 수출 확대로 성장 가속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