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 노선이 개선되야 베트남 경제가 산다

최근 몇 년 동안, 호치민시와 인근 지방은 지역 연결의 혼잡을 해결하기 위해 일련의 교통 인프라 프로젝트를 시행했으며, Ring Road 3, Ben Luc - Long Thanh 고속도로, Bien Hoa - Vung Tau 고속도로, Cai Mep Ha 물류 센터와 같은 전체 지역의 경제 및 사회 개발을 제공한다.
많은 전문가들에 따르면, 67억 달러 상당의 Cai Mep Ha 물류 센터와 함께 이 지역의 전략적 항구 개발에 관한 SSA Marine Port Operating Company(미국)와 Gemadept 간의 협력 계약은 전체 지역에 대한 추진이다. 베트남 경제 과학 협회의 건축가 Tran Dinh Ba는 이것이 남부 경제 지역을 도울 수 있는 매우 바람직한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특히 강한 성장 기회를 가진 많은 대형 산업 지대가 있는 남동부 지역에 있다. 그러나 바 씨는 심해 항구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철도와 항구를 연결하여 상품의 흐름이 항구에서 본토로 흐르고 모든 곳으로 퍼지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특히 해상 및 철도로 물품을 운송하는 비용이 자동차 및 항공 운송 비용보다 여전히 훨씬 낮을 때.
또한 철도와의 연결이 부족하기 때문에, 항구의 상품은 아직 철도 운송의 발전을 위한 반대를 지원하지 않았다. 따라서, 가까운 장래에, Cai Mep - Thi Vai 항구 클러스터의 심해 항구와 철도 운송을 연결하는 것을 우선시할 필요가 있다. 특히 Cai Mep - Thi Vai 심해 항구 클러스터를 통한 상품 양이 1억 6천만 톤 이상에 달했을 때.
호치민시에서 캣 라이 항구는 오랫동안 남부 지역과 전국의 주요 컨테이너 항구가 되었지만, 이 항구의 상품은 여전히 철도에 직접 연결될 수 없으며 도로 운송은 수년 동안 과부하가 걸리고 내륙 수로 운송은 비동기 부두 인프라로 인해 이점을 완전히 활용하지 못했다. 호치민시는 깟 라이 항구로 가는 철도 연결을 계산했지만, 지금까지는 여전히 예상된 것이다. 한편, Thu Duc City의 개발 계획에 따르면, 향후 몇 년 동안 수입 및 수출 활동을 제공하는 국가에서 가장 큰 물류 센터가 있을 것이므로, 이 지역을 통한 상품의 양은 향후 몇 년 동안 증가하고 도로 인프라에 압력을 가할 것이다. 특히 도시의 항구를 통한 상품 생산이 연간 1억 6천 5백만 톤 이상에 달했지만, 내륙 수로에서 순환하는 상품의 양은 7천만 톤 이상에 불과했다.
Savills의 전문가인 Su Ngoc Khuong 박사에 따르면, 두 가지 주요 프로젝트, 즉 Ring Road 3과 Bien Hoa - Vung Tau Expressway는 호치민시와 남동부 경제 지역과 메콩 삼각주 사이의 지역 연결의 병목 현상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신호로 시작되었다.
생산, 무역 및 물류의 관점에서, Su Ngoc Khuong 박사는 지금까지 호치민시와 메콩 삼각주 지방과 남동부 지방 사이의 연결은 주로 독특한 도로, 전통적이고 종종 과부하가 걸린 국도를 기반으로 한다고 말했다. 순환 도로 3과 순환 도로 4의 프로젝트로, 미래에는 지역 간 상품 운송이 더 편리하게 이루어질 것이다. 게다가, 롱탄 공항은 또한 이 두 순환 도로의 환승 지점이 될 것이다.
그러나, Su Ngoc Khuong 박사는 여전히 호치민시와 그 지역의 지역들이 화물 운송의 선택을 늘리고, 도로, 수로 및 항공 인프라에 대한 압력을 줄이기 위해 가까운 장래에 철도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믿는다.
현재의 급속한 경제 성장률, 특히 그 지역의 수출입 상품의 성장으로, 메콩 삼각주 지역으로의 교통량이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혼잡, 도로 교통 사고를 줄이고 운송 비용을 줄이기 위해 남동부의 호치민시에서 메콩 델타 지역까지 철도로 지역 간 대량 운송을 연결하는 것은 곧 제기되어야 할 문제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