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및 교통 시스템과 더 나은 일자리 창출에 우선 지원
상위 5개국은 인도에 이어 필리핀, 인도네이아,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ADB의 2024년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가 다자간 대출 기관으로부터 받은 재정 지원이 가장 많았다.  

필리핀은 작년에 아시아 개발 은행(ADB)으로부터 $60억 2천만 달러를 확보하며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재정 지원을 받았다.

어제 발표된 ADB의 2024년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필리핀이 다자간 대출 기관으로부터 받은 재정 지원은 인도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으며, 인도는 72억 6천만 달러를 확보해 수혜국 명단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작년 ADB 지원 수혜국 중 상위 5개국은 인도네시아(32억 8천만 달러), 방글라데시(32억 1천만 달러), 파키스탄(29억 9천만 달러)이다.

필리핀이 작년에 ADB로부터 확보한 총 금액 중 #23억 7천만 달러는 다자간 대출 기관의 보통 자본 자원에서 나왔다.

필리핀은 또한 파트너와의 ADB 공동 자금 조달을 통해 $36억 4천만 달러 상당의 프로젝트를 지원받았다.

작년에 필리핀에 승인된 ADB 대출 중 $11억 9천만 달러가 라구나 레이크쇼어 도로망 1단계에 할당되었다. 

작년에도 공공 재정 관리 개혁 프로그램(하위 프로그램 1)에 $5억 달러, 기후 변화 대응 프로그램(하위 프로그램 2)에 $4억 7,460만 달러, 프로젝트 개발 및 모니터링 시설에 3000만 달러의 대출이 승인되었다.

작년에 ADB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개발 과제 해결을 돕기 위해 약 $400억 달러 규모의 지원을 제공했다. 이 금액 중 $243억 달러는 ADB 자체 자금에서 나왔다.

한편, ADB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149억 달러 규모의 공동 자금 조달이 제공되었다. 

ADB 총재인 마사토 칸다는 "ADB는 재정 역량 강화와 전략적 집중 강화를 통해 헌신을 구체적인 성과로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더욱 저렴하고 효율적인 에너지 및 교통 시스템에 자금을 지원하고, 더 나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활기찬 민간 부문을 지원하며, 교육, 보건, 사회 보장 분야의 기본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파트너들과 함께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차세대를 위한 더 밝은 미래를 건설하고 있다."라고 그는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