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으로 나눔을 실천한 2023 나눔 콘서트

사진=스포츠닥터스 제공.
사진=스포츠닥터스 제공.

세계최대 의료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는 지난 12월 5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사)서울오케스트라가 장애예술가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2023 나눔 콘서트인 ‘이음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이음 콘서트는 기업인, 스포츠, 문화예술 관계자 등 2,500명이 초청되어 진행되었고, 
지휘자 권주용, 베이시스트 이준영, 피아니스트 박송이, 피아니스트 김경아 등이 함께 하였으며, (사)서울오케스트라와 스포츠닥터스가 주최·주관하고 KDB산업은행, ㈜테팩스, ㈜디에이치엠플러스, 법무법인 천우, 스포츠닥터스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행사는 (사)서울오케스트라 전임지휘자 권주용의 지휘로 금관악기의 화려한 팡파르와 경기병 행진의 표현이 인상적인 쥬페의 <경기병 서곡>을 시작으로, 베이시스트 이준영은 이탈리아 출신 비르투오소 콘트라베이스 연주자이자 낭만주의 작곡가인 보테시니의 두 번째 콘트라베이스 협주곡을 연주했다.

콘트라베이스의 파가니니로 불리우던 보테시니는 총 세곡의 콘트라베이스 협주곡을 작곡하였는데 특히 두 번째 곡은 거대한 현악기의 풍성한 탄력과 정교한 예술적 기교가 표현되었다.

이어 피아니스트 박송이는 노르웨이의 대 자연의 풍경과 서정을 형상화한 그리그의 피아노 협주곡 1악장을 연주하며 전반부를 마무리했다.

2부는 피아니스트 김경아가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번을 연주하며 시작했고, 베토벤 국제 콩쿨 우승도 경험한 피아니스트 김경아의 절망과 희망이 혼재된 베토벤 특성이 잘 나타난 연주를 하였다.

마지막으로 따스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주는 크리스마스 캐롤을 편곡한 크리스마스 페스티발이 연주되며 모든 관객의 마음을 잇는 이음콘서트의 막을 내렸다.

서울오케스트라 김희준 단장은 “스포츠닥터스의 후원으로 이번 콘서트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고, 음악을 통하여 스포츠닥터스를 전세계에 알리는데 기여를 하겠다.

스포츠닥터스가 매주 진행하고 있는 해외 거점병원 의료지원과 이동식 종합병원 구축, UN 한국전 참전 용사 등의 기금 마련에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하여 스포츠닥터스 생명살리는 일에 많이 동참하였으면 좋겠고, 문화와 예술의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들의 더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스포츠닥터스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에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행사는 매주 해외 거점병원 의료지원, 이동식 종합병원 구축, UN 한국전 참전 용사, 의료혜택이 필요한 전세계 소외계층 치료비용 등의 기금마련을 위한 것으로 음악이라는 언어를 통해 소통함으로써 함께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공연으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지지와 응원을 표현함으로써 함께 위로하며 마음을 치유하고 관객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되었다. 

그동안 세계 3대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와 호세 카레라스, 세계적인 소프라노 임선혜 등 많은 음악인 들이 참여하여 스포츠닥터스를 전세계에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해왔고, 올해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 2,500명을 초대하여 이음 콘서트를 후원하게 된 것은 큰 기쁨이다.

내년에도 기획 및 준비를 철저히하여 더욱 세계적인 성악가, 오케스트라와 함께할 수 있도록 하겠고, 매년 음악회를 개최하여 소외되고 어려운 전세계 사람들에게 희망을 안겨주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기업과 개인들이 동참하고, SD브랜드 제품에도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언급했다.

최근 스포츠닥터스는 이동식 병원 구축을 위한 1차 300억 모금 캠페인, ‘미라클 캠페인’을 펼치고 있고 항노화 시술 이용권(줄기세포)을 판매중에 있다.

이동식 병원은 컨테이너 형태로 제작되어 이동 전개가 가능한 의료시설로, 자연재해 및 의료 기반시설 부족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에 헬기나 트럭, 해상으로 이동시켜 모듈형으로 설치가능한 조립식 병원이고, 이용권은 스포츠닥터스 제휴 병·의원에서 사용가능한 이용권이다.

미라클 캠페인은 스포츠닥터스 브랜드 제품 SD이라쎈 등을 구매하면 기부가 이루어지고 제품을 구매한 만큼 (기부금 만큼) 에스디코인도 무료로 받는다. 에스디코인은 디지털 의료 이용권의 효력이 있어, 스포츠닥터스 제휴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에스디코인을 보유하면 스포츠닥터스 맴버십 회원의 자격이 주어져 신속한 병원 진료, 치료, 수술이 가능하다. 에스디코인으로 병의원 / 마이그룹 계열사 건설, 인테리어 / 언론광고비 등도 결제할 수 있으며, 제품만 구매해도 상장코인(에스디코인)을 받고, 코인만 구매해도 제품을 받게되며, 수익금 전액은 이동식 병원 구축 비용으로 사용된다.

이용권으로 스포츠닥터스 SD브랜드 제품도 구매가능하고, 이용권을 구매하면 SD브랜드 제품중 하나(SD줄기세포-줄기세포 화장품 or SD이라쎈-태반화장품)를 선물로 증정하며, 줄기세포 DNA 주사도 무료로 시술해 준다.

또한 이용권으로 시술을 받으면 VIP가 되어 스포츠닥터스와 업무협약이 되어있는 대한병원협회&대한개원의협의회 소속 대학병원 포함 5000개 병원에 예약을 도와준다. 수익금 전액은 이동식 병원 구축(스포츠닥터스 미라클 캠페인) 비용과 매주 진행되는 해외의료지원, UN 한국전 참전 용사 등의 치료비용으로 사용된다.

한편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는 지난 28년 간 국내외 의료, 스포츠,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세계최대 보건의료 NGO 단체이며 2003년 UN DPI NGO로 정식 등록되었고, 대한병원협회, 대한개원의협의회를 중심으로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연세대학교의료원, 서울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 고려대학교의료원, 경희대학교의료원 등 국내 5000개 병원 100만 의료진, 스타628명, 기업인 8천명과 업무협약을 통해서 협력하고 있다.

또한 법무부, 여성가족부, 코이카(KOICA), 대한체육회, 자유총연맹, 한국대학 사회봉사협의회 등과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하고 있고, 2100만 회원 네트워크 및 기관, 글로벌 제약사, 대기업과 함께 나눔을 실천, 2023년 12월 국내외 의료지원 5,535회를 달성하였다.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19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 반기문 전 UN총장, 美 MD 앤더슨암센터병원 김의신 종신 교수, 정진엽 부민병원 의료원장(52대 보건복지부 장관), 국립암센터 명승권 대학원장, 스포츠 스타(손흥민, 김연아, 김효주, 김세영, 장하나, 최경주, 신태용, 이승우, 차민규), 연예인[BTS, 이승기, 박선영, 김태희, 이영애, 김세정, 강다니엘, NCT127, NCT드림, 인순이, 설운도, 레드벨벳, 우주소녀, 에이핑크, (여자)아이들, 알리, 박나래, 강호동, 전현무, 이수근, 양세형, 김성주, 유희열, 김구라, 박정현, 이경규, 임성훈, 이서진, 박명수, 박수홍, 장도연, 임선혜 등] 총 628명의 스타가 참여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주었고 유튜브나 스포츠닥터스 각 채널을 통해서 스포츠닥터스를 전 세계에 홍보하고 있다.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