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신청 결제 가능
최대 60일 체류 일자

인도네시아 이민청(Molia) 홈페이지
인도네시아 이민청(Molia) 홈페이지

인도네시아 정부가 인도네시아를 자주 방문하는 외국인 기업인과 관광객을 위한 ‘5년 복수비자(Visa Multiple-Entry 5 Tahun untuk Bisnis dan Wisata)’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인포스트 13일자에 따르면, 지난 1221일 인도네시아 이민청은 비즈니스 및 관광 목적으로 인도네시아를 더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D1 D2코드 번호의 5년 복수 입국 비자를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D1 코드번호 복수 입국 비자는 관광여행자, D2 코드번호 비자는 특별히 비즈니스 사업 목적으로 입국하는 외국인에게 적용된다.

D1 D2코드 번호의 5년 복수 입국 비자는 최대 60일까지 체류가 가능하다.

D1 D2코드 비자는 ‘evisa.imigration.go.id’ 온라인을 통해 복수 입국 비자를 신청하고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실미 카림 이민청장은 이동성이 높은 외국인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를 희망한다“20231월부터 온라인 비자 신청 정책이 시행되어 비자 신청자들이 더 이상 해외 인도네시아 대사관에 올 필요가 없다는 것을 고려하면 비자 발급이 더 쉬워질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비자 발급 시행은 인도네시아 입국 외국인 관광객의 증가로 이어졌다.

128일 기준 관광창조경제부(Kemenparekraf)에 따르면 올해 외국인 관광객 방문 목표인 850만 명보다 16% 증가한 986만명 을 기록했다.

현재 인도네시아 이민청은 우수한 외국인의 입국을 쉽게 하기 위해 5~10년 골든비자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