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공유로 브랜드 경험 공유

지난 5월 2일 컬리는 온라인 소통 커뮤니티 ‘컬리로그’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컬리로그는 컬리의 고객들이 레시피, 푸드 스타일링, 뷰티 정보, 라이프 스타일 팁 등을 나누는 유저 콘텐츠 공유 공간이다.
지난 2022년 12월 베타 버전을 오픈한 이래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해당 기간 동안 60만 명이 넘는 유저가 컬리로그를 방문했고 4,000여 개 이상의 콘텐츠가 생성됐다.
컬리로그는 고객들이 상품 후기 게시판에 각자의 레시피나 제품 활용 팁 등을 활발히 공유하는 것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됐다.
컬리 앱 실행 후 하단 좌측의 ‘#’ 탭을 터치하면 컬리로그로 연결된다.
컬리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해 게시물 작성 시에는 필요에 따라 상품 태깅이 가능하며, 태그한 상품을 클릭하면 바로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다.
김병완 컬리 최고 성장 책임자(CGO)는 “컬리로그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각자의 취향을 더욱 섬세하게 탐색할 수 있게 됐다.”며 “컬리 브랜드에 대한 깊이 있는 경험과 이해의 장이 마련된 점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기고] "사랑할 일을 찾으라!"
- 유엔, 전 세계 인구의 4분의 3 "물 사용에 대한 보장이 없다"
- 남이섬, ‘2022 사랑-나미나라 인도문화축제’ 개최
- 마켓컬리의 당일배송 시범운영, 수도권 일부지역 시행
- 마켓컬리, 배송 솔루션 자회사 사명 ‘컬리 넥스트마일’로 변경
- 상장예비심사 신청한 ‘마켓컬리’ 7~8월 상장 예상
- [월드e] 러시아 가스 공급 중단… 유럽, 장기적 해결책 마련에 안간힘
- 영국의 레게 밴드 UB40 창립 멤버 아스트로, "병으로 사망"
- 마켓컬리, 1년만에 '모법 유통업체→갑질업체'...공정위 현장조사
- 53일 만에 최다 확진자 발생..."신규 확진자 79명 中 68명이 쿠팡발"
- "AI, 의사보다 유방암 진단 정확"…구글헬스, 英의료진과 개발
- [인문학 특강★시민의 인성] 김승룡 교수② 한시의 모험
- [인문학 특강★시민의 인성] 김승룡 교수③ 청년들, 서로 상처를 위로하다
- [인문학 특강★시민의 인성] 김승룡 교수⑦ 한시의 새로운 가능성
- [인문학 특강★시민의 인성] 김승룡 교수⑥ 좌절과 성장
- [인문학 특강★시민의 인성] 김승룡 교수⑤ 성찰과 자아
- [인문학 특강★시민의 인성] 김승룡 교수④ 관계와 소통, 사랑과 위로
- [인문학 특강★시민의 인성] 김승룡 교수③ 사랑과 연애, 상처와 위로
- [인문학 특강★시민의 인성] 김승룡 교수② 한시의 모험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