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 CMS 서비스 제공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솔루션 기업 트레져헌터가 일본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트레져헌터는 기존 중국 및 동남아 시장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에서도 글로벌 브랜드와 현지 구독자 간 소통을 돕는 맞춤형 마케팅과 세일즈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일본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채널 성장 지원 및 효율적 운영을 돕기 위해 자체 개발한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트레져헌터는 2025년까지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인 MCN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하며 글로벌 마케팅 및 세일즈 전략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트레져헌터(Treasure Hunter)는 국내 크리에이터 산업의 1세대 MCN 기업으로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를 위한 커뮤니티, 마케팅, 세일즈 특화 플랫폼을 구축해왔다.
현재 미국, 일본, 대만, 베트남, 중국 등 글로벌 마켓을 타겟으로 다양한 솔루션(BGM 솔루션, AI 채널 더빙, AI 차트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K-콘텐츠와 크리에이터의 세계화를 이끌고 있다.
트레져헌터 송재룡 대표는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일본 내 약 600여 팀의 크리에이터와 협업할 예정.”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일본 시장에서 본격적인 MCN(멀티 채널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OGQ-네이버페이, NFT 협력 양해각서 체결 ‘크리에이터 생태계 확장’
- ‘대구콘텐츠코리아랩’, 설립 10주년 맞아 ‘대구 콘텐츠 산업 도약 결실’
-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지역 콘텐츠 발굴 위한 ‘크리에이터 아카데미’…기초 교육부터 사업화까지
- 패러블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터들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회사가 될 것”
- 나나양 네이버 스티커 ‘나나양의 잉몽티콘’ 출시
- 스텔라이브 3기, 네이버 OGQ 마켓에 신규 스티커 출시
-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인공지능 분야 메타버스 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
- 강원혁신센터, ‘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 23년 1차 출자사업’ 운용사 선정
- 동아제약 파티온, 인기 캐릭터 ‘파워퍼프걸’ 협업 기획세트 출시
- 애딥, 대한인플루언서협회와 K-콘텐츠 커머스 산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사업 파트너 협약 체결
- “서울대STHIS, 애딥Addeep SNS" 미디어플랫폼과 전략적 사업 파트너 협약 체결
- 넷마블, 공식 틱톡 채널 팔로워 100만명 돌파
- '클릭더스타 인 서울’ 개최… 서울산업진흥원과 '라이브커머스 대전' 진행
- [월드e] 中, 대표 SNS 인터넷 실명제 도입 발표
- 스트리머 러끼, 방송 5주년 기념 ‘러끼콘’ 출시
- 스트리머 새담, 네이버 이모티콘, ‘새담티콘’ 출시
- 넷마블, ‘대한민국 SNS 대상 2023’ 대상 수상
- [인터뷰] 시작점에 선 인터넷 크리에이터 ‘채두나’ 인터뷰
- 채리리 네이버 스티커 ‘귀여운 채리리의 일상’ 출시
- 픽셀 러스트 스트리머 서버 오픈, 대규모 합방 콘텐츠가 온다
- '모바일 동영상 비즈니스 모델 구축방안' 세미나 개최....MCN 시장의 미래, ‘오리지널 콘텐츠’를 말하다!
- 베트남-미국 무역액 110억 달러 돌파
- 캐럿, ‘AI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4기 참가자 모집
- 트럼프, 대만 포함 각국에 ‘상호 관세’ 부과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