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년 공지와 함께 출시 알려
지난 7월 17일 인터넷 방송인 ‘러끼’가 네이버 OGC 마켓에 네이버 이모티콘 ‘러끼콘’을 출시했다.
인터넷 방송인 러끼는 MCN 샌드박스 소속으로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다.
5주년 방송을 알리며 네이버 팬카페 ‘러끼일레븐’에서 이모티콘의 출시를 공지했다.
네이버 OGQ 마켓에 등록된 이모티콘은 네이버 블로그, 카페 댓글을 비롯해 라인과도 연동해 사용성이 가능하다.
현재 네이버 OGQ 마켓은 크리에이터의 개성을 살린 콘텐츠가 스타 크리에이터 사업 전략을 펼쳐 나가고 있다.
네이버의 블로그, 카페 댓글 등에서 쉽고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들은 꾸준히 판매 가능한 상품이라는 점이 증명됐고, 콘텐츠 판매 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직접 연결되어 지속적인 재구매를 만들어 내는 크리에이터 개인마켓의 역할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 스트리머 새담, 네이버 이모티콘, ‘새담티콘’ 출시
- 인터넷 방송 엔지니어, 불법 플러그인 설치 물의
- 스트리머 나나양 네이버 이모티콘 ‘우주대스티커’ 출시
- 중국 승용차 시장, 8월에 '강세 보여'
- 中 전기차 비야디(BYD), 판매량 4분기 연속 1위
- 비야디, 글로벌 판매 4분기 연속 1위
- 채리리 네이버 스티커 ‘귀여운 채리리의 일상’ 출시
- 국제에너지기구, 2022년 전 세계 전기차 1000만대 판매... 전년 대비 56% 증가
- 미국, 전기자동차(EV) 지원 대상 리스트 발표
- 독일자동차공업연합회, 올해 전기승용차 50% 급증
- 버츄얼 아이돌 세라프, 신곡 페르소나 MV 공개 시연회 가져
- 트위치 스트리머 삐부의 네이버 이모티콘 '삐부삐부씰', 네이버 이모티콘 1위로
- [기고] 경,조사 금액의 적정 금액 관련
- 비야디, 글로벌 존재감 제고 추세... EV특허 보유수 중국서 1위
- [NFT매거진] 공감을 연주하는 힐링 NFT 작가, 나나
- [NFT매거진] 메타버스 속 재능 기부
- [중국망] 주식 이슈 종목 (2022년 8월 18일)
- [중국망] 주식 이슈 종목 (2022년 7월 22일)
- 마뫄의 카톡 이모티콘, ‘뫄마 아니고 마뫄’ 출시, 1일만에 전 연령 1위
- [중국망] 中, 신에너지차 판매비중 학대...‘2025년 20%’
- [팩트체크] 현대차, 중국 시장 "고전 중"... 중국 승용차 시장 점유율 1.8%
- 나나카미 쇼 시즌5 ‘집이 불타도 쇼는 계속된다’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