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부터 제작 시작
생방송 중 제작 과정도 콘텐츠로

트위치(Twitch)의 인기 방송인 삐부(Bibbu)의 네이버 이모티콘이 출시 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인터넷 방송인 삐부는 2016년 첫 인터넷 방송을 진행한 이래 종합게임, 라디오, 노래, 요리(방구석먹방) 등을 콘텐츠로 삼은 전문 방송인이다.
생방송은 트위치 ‘삐부’채널에서 진행하며 인기 영상은 유튜브(Youtube) 채널 ‘삐부찡’에서 볼 수 있다.
현재는 인터넷 방송인인 지누(J1nu)가 설립한 픽셀 네트워크(대표 김진혁)에 소속되어 있으며 프로젝트 콘텐츠인 ‘힐링캠프’를 탬탬버린, 이춘향, 마뫄와 함께 진행 중이다.
삐부는 이모티콘을 직접 디자인 하는 모습도 콘텐츠로 삼아서 생방송에서 보여줬다.
지난 4월 9일 생방송에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이모티콘을 디자인했다.
이후 네이버(Naver) 이모티콘으로 ‘삐부삐부씰’이라는 이름으로 등록했고, 판매가 허가됐다.
지난 2019년에 네이버 OGQ마켓은 크리에이터들의 디지털 콘텐츠에 힘입어 마켓 플레이스가 성장이 가능함을 증명한 바 있다.
또한 OGQ 마켓에 등록된 이모티콘은 네이버 블로그, 카페 댓글을 비롯해 라인과도 연동해 사용성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 벌칙으로 시작된 버츄얼 아이돌 그룹 프로젝트 세컨드라이프
- 마뫄의 카톡 이모티콘, ‘뫄마 아니고 마뫄’ 출시, 1일만에 전 연령 1위
- 픽셀 러스트 스트리머 서버 오픈, 대규모 합방 콘텐츠가 온다
- 네이버, ‘네이버 OGQ 마켓’에 브아리이브‧오디오클립 연동
- 네이버 OGQ 마켓, ‘우왁굳’과 ‘Jen’ 콘텐추 판매 24,000회 넘어
- 버츄얼 아이돌 세라프, 신곡 페르소나 MV 공개 시연회 가져
- 스트리머 나나양 네이버 이모티콘 ‘우주대스티커’ 출시
- 스트리머 새담, 네이버 이모티콘, ‘새담티콘’ 출시
- 스트리머 러끼, 방송 5주년 기념 ‘러끼콘’ 출시
- 인터넷 방송인 삐부, 2번째 네이버 이모티콘 ‘또 삐부야’ 출시
- 인터넷 방송인 마뫄, 네이버 이모티콘 ‘마뫄티콘’ 출시
- 스텔라이브 3기, 네이버 OGQ 마켓에 신규 스티커 출시
- 나나양 네이버 스티커 ‘나나양의 잉몽티콘’ 출시
- OGQ-네이버페이, NFT 협력 양해각서 체결 ‘크리에이터 생태계 확장’
- 스트리머 채두나, OGQ스티커 ‘두나티콘’ 출시
- OGQ, SOOP과 ‘SOOP OGQ마켓’ 리뉴얼 오픈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