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 이어 네이버 이모티콘 출시

지난 2월 15일 인터넷 방송인 ‘마뫄’가 네이버 이모티콘 ‘마뫄티콘’을 네이버 OGQ 마켓에 출시했다.
지난 2022년 6월 카카오에서 이모티콘 ‘뫄마 아니고 마뫄’을 출시한지 2년 만이다.
이로써 마뫄는 카카오(Kakao)와 네이버(Naver)의 양대 포털 사이트에 이모티콘을 출시한 스트리머가 됐다.
‘마뫄’는 대한민국 최초 MCN(Multi Channel Network)인 ‘샌드박스 네트워크’ 에 소속되어 있으며, 스트리머 이춘향을 중심으로 탬탬버린, 삐부와 함께하는 LOL 예능 콘텐츠 ‘힐링캠프’등을 진행하는 종합게임 스트리머다.
인터넷방송을 진행하는 스트리머, BJ, 유투버 중 카카오톡에 이모티콘을 출시한 대표적인 인물은 우왁굳 및 왁타버스, 김블루, 강지를 비롯한 스텔라이브, 김재원 등이 있다
스트리머 마뫄는 지난 2023년 12월 트위치(Twitch)의 한국 철수 이후 주력 방송 플랫폼을 네이버가 신규 런칭한 ‘치지직’으로 변경하기로 발표했다.
관련기사
- 인터넷 방송인 삐부, 2번째 네이버 이모티콘 ‘또 삐부야’ 출시
- 버츄얼 아이돌 세라프, 신곡 페르소나 MV 공개 시연회 가져
- 픽셀 러스트 스트리머 서버 오픈, 대규모 합방 콘텐츠가 온다
- 트위치 스트리머 삐부의 네이버 이모티콘 '삐부삐부씰', 네이버 이모티콘 1위로
- 마뫄의 카톡 이모티콘, ‘뫄마 아니고 마뫄’ 출시, 1일만에 전 연령 1위
- 아이리 칸나X아카네 리제, 유닛 싱글 ‘Hit On Shot’ 발매
- 스텔라이브 3기, 네이버 OGQ 마켓에 신규 스티커 출시
- OGQ-네이버페이, NFT 협력 양해각서 체결 ‘크리에이터 생태계 확장’
- 네이버 치지직, MAU 250만 돌파 ‘굿즈 팔고 게임 대회 등 지원책 내놓는다’
- 스트리머 채두나, OGQ스티커 ‘두나티콘’ 출시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