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째 네이버 이모티콘 출시

트위치(Twitch)의 인기 방송인 삐부(Bibbu)가 2번째 네이버 이모티콘 ‘또 삐부야’를 출시했다.
지난 2022년에 출시한 ‘삐부삐부씰’ 이후로 2번째 네이버 이모티콘이다.
네이버 이모티콘은 구매시 네이버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이용가능하다.
구체적으로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치지직 커뮤니티 ▲치지직 영상 댓글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인터넷 방송인 삐부는 2016년 첫 인터넷 방송을 진행한 이래 종합게임, 라디오, 노래, 요리(방구석먹방) 등을 콘텐츠로 삼은 전문 방송인이다.
현재는 인터넷 방송인인 지누(J1nu)가 설립한 픽셀 네트워크(대표 김진혁)에 소속되어 있으며 프로젝트 콘텐츠인 ‘힐링캠프’를 ▲탬탬버린 ▲이춘향 ▲마뫄와 함께 진행 중이다.
스트리머 삐부는 지난 2023년 12월 트위치(Twitch)의 한국 철수 이후 주력 방송 플랫폼을 네이버가 신규 런칭한 ‘치지직’으로 변경하기로 발표했다.
인터넷방송을 진행하는 스트리머, BJ, 유투버 중 카카오톡에 이모티콘을 출시한 대표적인 인물은 우왁굳 및 왁타버스, 김블루, 강지를 비롯한 스텔라이브, 김재원 등이 있다
관련기사
- 버츄얼 아이돌 세라프, 신곡 페르소나 MV 공개 시연회 가져
- 픽셀 러스트 스트리머 서버 오픈, 대규모 합방 콘텐츠가 온다
- 트위치 스트리머 삐부의 네이버 이모티콘 '삐부삐부씰', 네이버 이모티콘 1위로
- 벌칙으로 시작된 버츄얼 아이돌 그룹 프로젝트 세컨드라이프
- 인터넷 방송인 마뫄, 네이버 이모티콘 ‘마뫄티콘’ 출시
- 아이리 칸나X아카네 리제, 유닛 싱글 ‘Hit On Shot’ 발매
- 스텔라이브 3기, 네이버 OGQ 마켓에 신규 스티커 출시
- OGQ-네이버페이, NFT 협력 양해각서 체결 ‘크리에이터 생태계 확장’
- 네이버 치지직, MAU 250만 돌파 ‘굿즈 팔고 게임 대회 등 지원책 내놓는다’
- 스트리머 채두나, OGQ스티커 ‘두나티콘’ 출시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