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애딥 제공.
사진=애딥 제공.

AI(인공지능), S2E(SNS투언) 소셜미디어플랫폼 전문기업 (주)애딥(Addeep)과 (사)대한인플루언서협회 TKAI는 지난 29일 글로벌 K콘텐츠 커머스 산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사업 파트너 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한인플루언서협회와 애딥은 글로벌 K-콘텐츠 커머스 산업발전을 위하여 급변하는 Web 3.0 소셜 미디어 플랫폼 시장환경에서 상호 유기적인 디지털 마케팅 협력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국내외 인플루언서 및 크리에이터의 경쟁력을 발전시켜 글로벌 콘텐츠 커머스 시장을 주도하고 국내 중소기업 제품 확산과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마케팅 효율성을 높이는 콘텐츠와 미디어 융합 커머스 플랫폼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게 된다.

급변하는 AI와 디지털 플랫폼 시장환경에서 K-콘텐츠 커머스 산업의 중심이 되고 있는 콘텐츠와 커머스로 연결되는 발견형 소비환경을 AI 기반의 Web 3.0 소셜 미디어 플랫폼 생태계속에 디지털 콘텐츠, 디지털 마케팅, 타겟 커머스 분야 등에서 콘텐츠 창작자와 인플루언서에게 제품 마케팅을 효과적인 글로벌 온라인 커머스 사업을 협력하고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콘텐츠 융합 커머스  사업을 협력한다. 

애딥이 제공하는 사용자중심의 S2E플랫폼 경제 생태계 “Addeep” 소셜 미디어 서비스가 중심이 되어 대한인플루언서협회와 함께 K콘텐츠 커머스 사업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각 협력 기업의 다양한 제품군을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확산과 함께 디지털 마케팅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콘텐츠, 데이터, 이커머스, AI기술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스마트 콘텐츠 제작.개발 및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 중심으로 각 기업에 맞는 타겟 마케팅, 디지털 광고 서비스를 애딥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지속적인 온라인 커머스 마케팅 서비스에 제공한다.

애딥의 강경수 대표는 이번 사업협약을 통하여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 확보 및 공동마케팅으로 창작자 콘텐츠와 광고주, 이용자의 다양한 콘텐츠를 융합되어 애딥의 소셜 미디어 서비스상 디지털 콘텐츠 소비가 이용자에게 새로운 커머스 경제 생태계로 연결되는 이용자중심의 타겟 광고 및 타겟 커머스 산업으로 확장되고, 각 기업의 우수한 제품이 글로벌 판매 및 브랜드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대한인플루언서협회 김현경 회장은 애딥과 전략적 사업 파트너 협약은 인플루언서 산업발전과 동시에 K콘텐츠 커머스 산업을 글로벌 시장에서 K산업과 문화를 확산시켜 국가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속적인 업무 협력으로 인플루언서 중심의 커머스 산업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창우 기자 cwlee@nv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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