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자 과거 PC내용까지 모니터링 가능

화상회의 시스템 전문기업 포앤비가 재택근무 직원 관리 프로그램이자 보스웨어인 ‘JTM v24.1’을 선보인다.
재택근무 직원 관리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디지털노마드 유행 등 재택, 원격 근무가 확대되면서 효율적인 재택근무 직원 관리를 돕기 위해 개발된 직원 PC 모니터링 프로그램이다.
근무자의 PC화면을 실시간은 물론 과거 내용까지 모두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실제로 어떤 작업을 진행했는지까지 점검 가능하다.
프로그램 및 인터넷 사용 기록이 업무용・비업무용으로 분류되어 사용현황, 사용시간 등의 통계를 점검할 수 있어 재택이나 원격 근무 시에도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기능은 ▲보안 모니터링 ▲개인 사생활 보호기능 ▲위치 모니터링 확대 등이다.
개인 사생활 보호 기능은 카카오톡, 텔레그램 등 개인적인 대화 내용을 보호해 모니터링이 되지 않도록 처리하는 기능으로 말 그대로 개인 사생활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보안 모니터링은 PC 내 파일을 USB, DVD 등 이동식 매체에 복사한 이력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회사 기밀과 중요한 파일 등이 외부로 유출되는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
위치 모니터링 기능은 기존에 제공되던 모바일 위치 모니터링에서 PC 위치까지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확대 및 개선했다.
이 외에도 업무 시작, 종료에 따라 부서원들에 대한 출・퇴근 시간이 자동으로 기록되며, 주당 근무시간이 52시간에 근접하면 소속 부서장에게 경고 알림이 발송되는 등 직원들의 근무 환경을 보다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포앤비 관계자는 “이번 JTM v24.1 출시를 통해 재택근무 직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이 보다 안정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해당 제품이 기업들의 효율적인 재택근무 운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재택근무 직원 관리 프로그램의 관련 자세한 내용은 포앤비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방글라데시 휘청, 글로벌 패션산업 체인 강타
- 전 세계 디지털 분야의 고용, 지속적으로 증가
- [기고] 클린스만 감독, '외화내빈 행태' 버리고... 동고동락과 실사구시 정신구가
- 美상업용 부동산 위기, 재택근무와 고금리로 공실률 높아
- 미-유럽 대도시 오피스텔 공실률 치솟아
- 영국, 파업 러시.... 올가을 학교 전면 휴교할 듯
- 도쿄 시내 집값 치솟아... '주택난민' 위성지역으로 몰려가
- 아마존 CEO, 기업 직원들에게 일주일에 최소 3일을 사무실에서 근무지시... 메모 통해 5월 1일부터 시행
- 지난해 개인용PC 출하 16%↓... '재택 특수' 사라져
- SEMI "2022년 반도체 소재 시장 규모 약 9% 성장"... 698억 달러 규모 시장
- 스리랑카 국영 석유회사, 막대한 적자 메꾸려... 유가 대폭 올려
- 트립닷컴, 신입·경력·인턴십 포함 대규모 공채 진행
- 싱가포르, 백신 접종 입국자에 대한 검역 규제 완화
- [월드e] 글로벌 서비스 아파트 브랜드 Ascott, 하노이·호치민·하이퐁에 '오피스+호텔' 서비스 확대
- 코로나19로 앞당겨진 '제로 이코노미'
- [비전ON] 전세계 출산율 낮아지는데...북유럽 '베이비붐'으로 산부인과 인력 부족
- 올해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는 뭘까?
- 日 반도체 장비 판매 4년 연속 사상 최대 전망
- [월드e] 베트남 직장인, 40%만 코로나 이전 직장 복귀 원해
- 영국 전문가, "오미크론 변이, 영국내 전파 속도 남아공보다 빠를 수도"
- 포앤비, 재택근무 모니터링 시스템 ‘JTM’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