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자지갑 통해 금융기능 제공

카타르 중앙은행(QCB)은 ‘카타르 모바일 페이먼트 시스템(QMP)’을 출시한다.
카타르 중앙은행(Qatar Central Bank, QCB)은 중앙은행 차원에서 전자 결제를 위한 인프라 구축과 즉각적인 전자 결제를 위한 시스템인 QMP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타르 모바일 페이먼트 시스템(Qatar Mobile Payment System) 시스템은 사용자가 휴대폰에서 전자 지갑을 사용하고, P2P 결제를 수행하고,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지불을 수행할 수 있다.
전자지갑에서는 송금 및 인출을 즉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QMP를 통한 금융시스템 통합을 통해 카타르 중앙은행는 사용자가 POS 및 대중교통에서 휴대폰을 통해 응답 코드(QR 코드)를 스캔하여 결제할 수 있는 QR 코드에 대한 통일된 사양 및 표준을 발표했다.
카타르 이슬람 은행(QIB)은 모바일 앱에서 카타르 모바일 페이먼트 시스템으로 디지털 지갑 이니셔티브를 실행하는 카타르 은행 중 하나다.
QMP를 통한 새로운 결제 방법은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전면적인 시행을 예고하고 현금 없는 금융 시스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카타르 중앙은행(QCB) 셰이크 압둘라흐 빈 사우드 알 타니(Sheikh Abdullah bin Saoud Al -Thani) 총재는 “QMP 시스템을 구현하고 전자 지불에 도달하기 위해 부처, 부서, 공공 기관 및 통신 회사와 금융 및 은행 서비스 부문에서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면서 “모든 사용자가 전자지갑으로 결제하고 지폐 거래를 줄여 기관과 시민의 활동에 긍정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필요한 수준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카타르, 튀르키예·시리아에 월드컵 사용하던 이동주택 기증
- 아르헨티나 월드컵 결승 진출... 아르헨티나항공 카타르행 급증편
- 카타르, 2026년부터 독일에 LNG 공급... 15년 계약체결
- 카타르, 중국과 27년간 천연가스 공급 계약 체결
-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TM' 공식 기념주화 출시
- [기고]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입 기원... “공은 둥글다”
- 카타르 언론, 2022 월드컵 최대 기대 선수 10명 선정
- 카타르, 월드컵 개최 전 돌연 경기장에서 맥주 판매 금지 발표
- [기고] 카타르 월드컵, ‘3K 조합’ 으로 태극전사 선전을 기대하며!
- 카타르 월드컵 '2200억 달러'소요... 사상 가장 비싼 월드컵
- 카타르 월드컵, 중국 대표팀 안보이지만 '메이드인차이나' 여기저기
- '판다외교', 中 판다 처음 중동에 거주... 카타르와의 판다 연구 협력 프로그램 일환
- UAE, 카타르 월드컵 티켓 소지자에게 복수 입국 비자 발급
- 카타르, 월드컵 기간 맥주 구매 제한 규정 발표
- 독일, 가스 재고비축량 예상보다 빠르게 증가
- [컬쳐e] 카타르 '974 스타디움', 월드컵 사상 첫 이동식 경기장
-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TM' 공식 기념주화 및 'FIFA 월드컵 한국.일본 2002' 20주년 기념메달 출시
- 이스라엘, 카카르와 미수교국 이지만...카타르 월드컵 참관 가능
- 독일, 러시아 에너지 의존도 탈피... 카타르 LNG 수입 확대
- [월드e] 우크라 사태, 카타르에 외교·에너지 기회의 문 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