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우수벤처 분야 선정

사진=영일엔지니어링 제공
사진=영일엔지니어링 제공

글로벌 선도기업이자 글로벌 강소기업인 영일엔지니어링가 벤처기업협회가 선정하는 우수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1년 기준으로 6회째를 맞이하는 우수벤처기업선정사업은 비상장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최근 3년간의 경영성과를 토대로 혁신성과 성장성, 고용창출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하는 사업이다.

‘2021년 우수벤처기업은 총 83개 벤처기업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과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각 부문별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신산업을 이끌어 갈 성장가능성을 보여줬다.

선정부문은 지속성장, 일자리, 글로벌, 연구개발, 스타트업, ESG 경영, 지역우수벤처이며, 영일엔지니어링은 지역우수벤처 분야에서 우수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

영일엔지니어링 최태원 회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벤처기업이라는 과분한 평가를 받은 것 같아 부끄럽다면서 평가에 부끄럽지 않도록 앞으로도 지역상생과 혁신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1994년 대구에 설립된 영일엔지니어링은 스마트 팩토리 전문 기업이자 전기자동차 장비 기업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부품 장비 공정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현대 모비스, 한온시스템, ZF, LS EV 등 글로벌 기업들과 거래를 이어오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