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회장의 장관상 수상까지 2관왕

산자부 장관상을 수상중인 최태원 회장 / 사진=영일엔지니어링㈜ 제공
산자부 장관상을 수상중인 최태원 회장 / 사진=영일엔지니어링㈜ 제공

영일엔지니어링(대표 이창은)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지난 129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58회 대구경북 무역의 날에서 영일엔지니어링‘1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영일엔지니어링 최태원 회장과 안문현 부장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임직원들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글로벌 수출 비중이 높은 영일엔지니어링은 2020년 코로나19(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납품 공장과 국가의 셧다운(Shutdown)이나 입국자 격리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어왔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진정세에 접어들 때 중국, 폴란드, 미국, 브라질, 포르투갈 등으로 다시 인력을 파견해 최대한 납기를 맞추는 등 최선을 다한 끝에 올해 1000만 불이라는 수출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

또한, 기존의 단순한 자동화 설비가 아닌 전기자동차용 공조장치, 이차전지 ICB 라인을 개발하는 등 시장의 핫트렌드와 부합하는 기술개발에도 매진해 왔다.

2019년 글로벌 강소기업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지정됐고 2021년 소장 전문기업, 벤처기업인증을 받는 등 기술력과 실적을 인정받았다.

영일엔지니어링최태원 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운 상황에도 회사가 실적을 올릴 수 있었던 것은 함께 따라와준 직원들의 공이 크다.”면서 앞으로도 내 가족과 같은 직원들과 함께 1000만 불을 넘어 3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진승 기자 jschoi@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