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4-01 18:00 (수)
이재명 "모든 국민에 100만원씩" 제안에 누리꾼들 '시큰둥'
상태바
이재명 "모든 국민에 100만원씩" 제안에 누리꾼들 '시큰둥'
  • 김태오 기자
  • 승인 2020.03.12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 / 사진 = 뉴시스 ]
[ 이재명 경기도지사 / 사진 = 뉴시스 ]

이재명 지사가 12일  '국민 1인당 재난기본소득 100만원 지급'을 정부와 국회, 여야 정치권 등에 요청했다.

도의회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조례안을 마련 중이어서 경기도에서 재난기본소득이 실현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재명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멈춘 경제를 다시 흐르게 하고, 고사 직전에 이른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해 한시적으로 국민 1인당 재난기본소득 100만원 도입을 정부와 국회, 여야 정치권에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코로나19 사태 두 달이 되면서 극심한 경제침체로 영세자영업자, 한계기업, 비정규직 노동자 등 사회적 약자를 중심으로 '병들어 죽기 전에 굶어죽겠다'는 아우성이 들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가 IMF사태에 버금갈 것이라는 우울한 예측도 있다"고 전했다. "국민 1인당 100만원이 적정하다"며 "우리 경제 규모나 예산 규모에 비추어 이 정도는 얼마든지 감당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누리꾼들의 반응은 냉담 했다. "1인당 100만원씩이면 50조원인데 그돈은 누가 내는 돈이냐" " 외출도 못하는 상황에 100만원 있다고 해서 경기가 살아나는것은 아니다" "마스크나 맘편히 살수 있도록 해달라"는 반응 이다.

재난기본소득 제안은 이재웅 쏘카 대표, 김경수 경남지사, 박원순 서울시장이 잇달아 내놓은 바 있다.

이와 관련 홍남기 경제 부총리는 재난기본소득 지급 제안에 대해 “정부도 검토해봤으나 여러 장점도 있는 반면 여러 문제도 있어서 쉽게 결정하기 어렵다”고 부정적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