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사 계약 체결 및 실사보증금 100억원 예치
- "비덴트 최종 인수 확정까지 최선 다할 것…인수자금 조달 '이상무'"
- 인수 관련 수혜 기대감...엔에스이엔엠 주가 전날 상한가

종합 엔터테인먼트기업 엔에스이엔엠이 가상자산 사업에 가속 페달을 밟고 나선다. 기존 엔터테인먼트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코스닥 상장사 비덴트 인수에 강한 의지를 내비치는 모습이다.
엔에스이엔엠은 비덴트 측과 경영권 매각 관련 협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수 후 기존 엔터·콘텐츠 사업과 시너지를 통해 가상자산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앞서 매시브이엔씨는 지난 13일 비덴트 측과 인수를 위한 실사 계약를 체결하고 실사보증금 100억원을 예치했다. 회사는 엔에스이앤엠이 지분 85%를 보유한 자회사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최대주주는 지분율 73%를 보유하고 있는 지주사 빗썸홀딩스이며 비덴트는 빗썸홀딩스 지분 34%를 확보한 단일 최대주주다. 빗썸코리아의 지분도 10% 보유하고 있다.
비덴트는 지난 4일 주주간담회에서 빠른 시일내에 최대주주 지분 매각 등 실질적 구조개선 조치를 통해 주식거래를 재개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비덴트는 2022년, 2023년 각각 사업연도 재무제표에 대해 적정 감사의견을 받았다.
엔에스이엔엠은 비덴트 인수를 통해 가상자산 시장에 본격 닻을 올리겠다는 방침이다.
엔에스이엔엠 관계자는 "기존 엔터테인먼트 부문 역량 강화는 물론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비덴트 인수를 추진하게 됐다"며 "관계 사업 시너지 창출을 목적으로 최종 인수 확정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인수자금 조달에도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비덴트 인수 기대감이 커지면서 엔에스이엔엠 주가가 전날 상한가로 장을 마쳤다.
관련기사
- [기고] 최고의 품격은 '상지상(上之上)',"운명을 받아들이는 것"
- 필리핀, 3월부터 항공료 인상
- 동학과 태권도의 만남, '녹두' 판타지 공연... 어메이징 평가 받아
- 트럼프, 세금 대폭 감면 계획 발표… 개인·기업 세금 부담 완화
- 중국 대학들, DeepSeek 기반 인공지능 과정 잇따라 개설
- 트럼프 관세 발표 여파로 TSMC 주가 하락… 시가총액 세계 10위권 밖으로
- 재난 안전 시스템 전문기업 비엔에스테크 ‘NEXT GEN 2025’ 성황리 개최
- 엔에스이엔엠, 실리콘밸리 기반 TYK그룹과 협업 나서... "북미 시장 진출 시동"
- 금오공대, 메타버스 R&BD 국제 연구개발 및 산학협력 워크숍 개최
- '옵티머스 펀드' 환매 중단 사태...어디서 부터 잘못됐나?
- 위메프, ‘반려동물데이’맞아 유기견 구조 후원
- 한화, 태양제국의 꿈⑧ 태양광사업화전진기지 준공
- 하림그룹 '옥상옥' 지배구조 해소에 증권사 평가도 긍정적
- 서울 신교통카드시스템 용역 입찰담합 'LG CNS·에이텍티엔'...공정위, 과징금 부과
- [생명공학 새 먹거리 바이오칩 ③] 미국기업이 시장 석권...한국기업은 추격중
- 공정위, 자동차용 부품 베어링 국제담합 적발...20억 과징금 부과
- 환경부, 사용금지물질 함유 7개 제품 시장에서 퇴출
- 엔에스홈쇼핑, 4분기 영업이익 235억2400만원... 전년비 9.31%↑
- SKB ·용평리조트 ·대림씨엔에스 상장예비심사 통과
- 한국철강협회 "세아엠엔에스 ·하이스틸 신규회원으로 가입"
- 최경환 "근로시간 단축 대기업부터 단계적 시행"
- KT엠하우스, 스카이씨엔에스와 MOU..."모바일 상품권 기반 프랜차이즈 산업발전 상호협력"
- 빗썸-인터폴, 가상자산 범죄 막기 위해 공조
- 빗썸, 체험형 인턴 연계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모집
- 금융위 행정명령에도… 빗썸, 가상자산 대여 지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