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선보여

지난 9월 24일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지난 9월 19일부터 내과계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을 추가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보호자 또는 간병인 등이 상주하지 않고도 전문 간호인력 등을 통해 24시간 간호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42병상의 혈액종양내과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과 44병상의 외과・흉부외가의 ‘외과계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을 운영해, 회복이 필요한 환자에게 전문적이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를 통해 환자의 가족들은 시간적, 경제적, 체력적 부분 등에서 많은 안정을 얻었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이번에 신설된 ‘내과계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은 35병상으로 류마티스내과와 순환기내과로 운영되며, 점차적으로 진료과를 확대해 환자 및 가족들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대가대 이경수 의료원장은 “또 한번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신설로 환자분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지속적인 관리와 개선 등으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메리트원 동물의료센터-우송대학교, 동물보건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 [기고] 유용한 상식, 사(士, 師, 使, 事)字의 용도 차이
- 캘리포니아 시골 지역 알츠하이머 치료의 난관
- 스포츠닥터스, 필리핀 국제의료봉사 사랑의 온정. (국내외 의료지원 6,100회)
- ㈜와이앤리더스, 베트남 KCL과 ALR그룹 MOU 체결
- 전 세계의 주택 부족, 이민에 의해 추진되는 경제 성장을 억제
- 필리핀 이주노동자부, 한국행 간병인 100명 모집
- 독일, 일부 업종 인력 부족난 심각
- 일본, 경제 전망 어두워... 월급 적어서 일본 젊은이들 해외 취업 선택
- 스포츠닥터스, 의료지원봉사자 모집(국내외 의료지원 6001회)
- 스포츠닥터스, 필리핀 국제의료봉사 의료진·자원 봉사자·연예인 모집. (국내외 의료지원 5800회)
- 2049년까지 독일 노인 돌봄 인력 69만명 부족 추산
- 말레이시아 총 인구 3340만, 토착민 64%
- [기고] 외국유학생, 귀국 후 중요한 우리의 '홍보대사'!
- 프랑스 시골 의사 부족... 기차역에 '원격진료소' 설치
- 스포츠닥터스, 미국 뉴욕 3번째 의료지원...국내외 의료지원 5530회
- [기고] 남원시와 전라북도 정치권에 촉구, "남원 서남대의대 살려야"
- 한국, 필리핀 간병인 추가 고용 검토
- 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위촉
- [기고] "패밀리형 물놀이" 롤 모델 시설, 모악산 아마존
- 대구가톨릭대학교, ‘고교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대구가톨릭대학교, 경상북도 특성화 분야 채용 박람회 개최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