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대한개원의협의회 소속 의료진 및 스포츠 스타, 연예인 대규모 동참 예정. (손흥민, 여자아이들, NCT127, 레드벨벳 등 협의중)

사진=스포츠닥터스 제공.
사진=스포츠닥터스 제공.

세계최대 의료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는 필리핀 해외봉사단을 대규모로 모집하고, 오는 5월 16일부터 20일까지 필리핀에서 대규모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의료진(의사, 한의사, 약사, 간호사)과 자원 봉사자(연예인, 학생, 일반인)이고, 자세한 문의는 02-501-8611(사회공헌실 담당자 010-3007-8250)로 하면 된다.

필리핀 의료지원은 클락과 엥겔레스에서 펼쳐질 예정이고, 봉사단은 허준영 이사장을 비롯하여 대한병원협회 소속 5000개 종합병원, 대한개원의협의회 소속 의료진(의사, 한의사, 약사, 간호사)과 일반인 및 학생, 대규모 스포츠 스타, 연예인들이 참여한다.

최근 강재구 의료 단장(유스템의원 응급의학과)을 중심으로 황지효 의사(한림대 강남성심병원 정형외과 과장-기획실장), 황인효(근로복지공단 정선병원 응급실), 나윤주(삼성서울병원 재활의학과), 명승권(국립암센터 가정의학과 대학원장), 임홍국(서울대학교병원 소아흉부외과 교수) 등 매주 목요일 출발하는 해외 나라별 거점병원 수술위주의 의료지원을 하고 있고, 그동안 필리핀의 바세코, 보라카이, 킬리보, 빌라산 등 여러차례 방문을 하여 의료지원을 하였다.

5월 클락과 엥겔레스에서 진행될 의료지원도 거점병원을 중심으로 오지의 로컬에서 대규모 의료봉사활동이 될 전망이며, 현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의료혜택을 사전에 파악해 전과 (내과, 외과, 소아청소년과, 안과, 치과, 피부과 등)와 약품지급 등으로 조를 편성해 진료할 계획이다.

스포츠닥터스와 클락GS어학원, G마트가 함께 주최하는 필리핀 의료지원은 SD브랜드 제품(SD이라쎈-태반·홍삼 영양제, SD관절MSM 등)도 지원할 것이고, 클락GS어학원, 라라가든, 베스코건설, 서산수클락, 파라다이스런치, 만추·민이네, 공항사우나, G마트, 마이그룹, 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에스디코인, 스포츠닥터스유스템병원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기나긴 어둠의 터널인 코로나 팬데믹이 끝을 맺게 되어 작년부터 튀르키예,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라오스, 미국, 중국 등 수 많은 나라들을 방문하여 거점병원 의료지원을 펼쳤고, 전 세계 취약계층 사람들에게 희망을 안겨준 것 같아 뿌듯하다. 

스포츠닥터스는 또한 앞으로 몽골, 스와질란드, 아프리카 등을 방문하여 거점병원 중심으로 의료지원을 하고자 계획 및 준비하고 있다. 연예인과 대한병원협회·대한개원의협의회가 지속적으로 함께하여 K한류, K의료진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고, 스포츠닥터스가 하고자 하는 생명살리는 사업의 방향성도 널리 알려져서 수많은 생명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란다. 매주 해외 나라별 거점병원 의료지원, 마약 전문 치료&난치병 치료 병원 건립, 이동식 종합병원 구축, 의료혜택이 필요한 전세계 소외계층 치료가 지속적으로 가능할 수 있도록 개인과 기업들이 스포츠닥터스의 생명살리는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언급했다.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