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평기 기자] 9일 국정조사특위 청문회에서는 증인으로 출석한 조윤선 문화체육부 장관에게 블랙리스트가 존재하는지 여부에 대해 시인하라가는 국조위원들의 질문이 거세게 이어졌다. 

이어지는 같은 질문을 계속 받은 조윤선 문체부 장관은  "특검이 왜 나를 빨리 소환해서 이를 밝히지 않는지 의아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조 장관은 "특검에서 조사중이기 때문에 이 자리에서 말할수 없다"는 취지의 같은 대답을 이어갔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정조사 위원인 김영주 의원은 "조윤선 증인, 블랙리스트가 존재한다 안한다 yes no로만 말해라"고 다그치기도 했다. 

이어 김의원은 "대국민 사과해야 한다고 문체부 실국장들이 건의한걸로 알고 있다. 대국민 사과건의가 있었냐 없었냐. 지금이라도 문체부 살려면 대국민 사과 있었냐" 압박했다. 

이에 조장관은 "여러번 대국민 사과에 대해 시기와 방법에 대해 고민했다"고 전했다. 

이만희 새누리당 의원은 "블랙리스트의 존재에 대해서 언제 알게됐냐" 고 질문했다. 

이에 대해 조윤선 장관은 "블랙리스트를 본적도 없고 작성과 실행에 대해서 관여한적 없다"고 반박했다. 조윤선 장관은 언론 등에 전해진 것으로 보아 블랙리스트가 존재했고, 이에 대해 문화예술계에 사과를 하는 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급기야 조윤선 장관은 "특검이 이 모든 의혹을 밝히기 위해 왜 저를 빨리 소환해서 조사하지 않는지 의아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