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리곰 NFT 소유자 대상 ‘엘패스’ 지급
롯데그룹 NFT 화이트리스트 부여

롯데그룹이 NFT(대체불가능토큰)을 그룹 전체 범위로 발행에 나설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롯데호텔, 하이마트 등 다른 계열사들의 NFT들을 통합하는 롯데 NFT 생태계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6월 29일 롯데홈쇼핑은 벨리곰 NFT 시즌2를 발행했다. 기존 벨리곰 NFT가 클레이튼(Klayton) 체인에서 발행했다면 이번에는 폴리곤 체인에서 발행했으며, 기존 NFT는 폴리곤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엘패스(L.PASS) NFT도 지급했다.
마이그레이션이란 NFT가 특정 체인에서 다른 체인으로 이동하는 것으로 지난 4월 벨리곰 NFT는 클레이튼 기반에서 폴리곤 체인으로 이주했다.
롯데홈쇼핑은 마이그레이션을 하거나 미션 수행을 한 사람을 대상으로 엘패스 NFT 지급 대상자를 정리하고 있으며, 지급은 7월 중에 이뤄질 예정이다.
벨리곰 NFT 소유자에게 설명한 내용을 보면 엘패스는 롯데그룹이 향후 출시할 모든 NFT에 대한 화이트리스트를 포함한다. 화이트리스트란 NFT 우선 구매권을 의미한다.
현재 롯데그룹의 계열사 중에서 NFT를 발행한 곳은 롯데홈쇼핑, 롯데정보통신, 롯데웰푸드 등 3곳으로 호텔군과 하이마트 등 다른 계열사도 NFT 발행을 앞두고 있다.
롯데호텔‧롯데면세점‧롯데월드를 산하에 두고 있는 롯데호텔군HQ(헤드쿼터)는 오는 30일 매직라이드 NFT를 발행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이 자체 캐릭터인 벨리곰을 내세운 것처럼 호텔군도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인 로티, 로리를 전면에 내세웠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블록체인 기술 기반 암호화자산(NFT포함)의 개발, 매매 및 중개업’을 사업 목적에 추가했다.
롯데 그룹 내 여러 계열사가 NFT 사업을 시작한 만큼, 그룹 통합 NFT 엘페스를 만든 것이로 롯데그룹은 엘페스를 통해 롯데 웹 3.0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사업전략을 세워 그룹 차원의 NFT를 발행하게 됐다.
관련기사
- 투자자들, 베트남 부동산 시장에 대해 "낙관적"
- KOREA 태권도 유네스코 등재 추진단 경과보고
- 한중미술협회 새해 벽두부터 부산 특별기획전 개최
- 동아제약, 오쏘몰 바이탈 m,f 국내 판매채널 확장
- [기고] 익산에 호남 최초 "코스트코 내년 입점"
- 동화세상에듀코, 2023년 가족친화 최고기업 선정
- 中반도체 '국산화' 가속화… 일본기업, 이익 본다
- [기고] 전라북도 새만금, '희망의 불씨'는 살렸다
- 동아제약, CCM 명예의 전당 부문 선정… 소비자 중심 경영 인정
- [기고] 대형 외지 건설업체, 해당 지역 협력업체 의무 할당 비율 제정 시급
- 신한금융, 2023년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 수상... 지주회사·은행·카드 각 부문 1위
- 동아제약, 문화예술가치 확산에 진심…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선정
- 넷마블문화재단, 2023년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선정
- [웨딩 트렌드] '원스톱'은 기본...'선결제' 안심 확인 꼭 챙겨야
- 친환경 스킨케어 '슈요니'에 뉴욕 시민들도 '홀릭'
- 2023 세계한인회장대회 개막
- 남이섬, ‘출산·육아지원제도’ 및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 우수기업 사례로 선정
- [비전 인싸이트] 글로벌 3대 수퍼마켓 까르푸 몰락, 중국 현지화 실패와 고급 브랜드 이미지 실추
- 2023 세계한인회장대회 운영위원회 개최
- [기고] 시민들의 건강보다 맹꽁이가 우선
- 제주소주, 카스와 한솥밥 ‘AB인베브, 제주소주 인수’
- 제주시 농협-이마트 몽골-미스터아빠, 글로벌 전략적 제휴식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