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연속 주류 차트에서 인지도 1위
주류 브랜드가 여전히 강한 모멘텀을 유지
우량예와 중화담배, 각각 상위 2위·3위에 올라

3일 타스통신에 따르면 후룬바이푸(胡润百富)가 이날 발표한 '2022 후룬 브랜드 차트'에 따르면 구이저우 마오타이는 5년 연속 이 차트에서 '가장 가치 있는 중국 브랜드'가 됐다.
구이저우 마오타이는 300개 브랜드 중 1위이며 브랜드 가치는 1조 위안(한화 약 191조 원) 이상이다.
우량예와 중화담배도 각각 2500억 위안(한화 약 47조 원)과 2300억 위안(한화 약 44조 611억 원)의 가치를 지닌 상위 2위·3위에 올랐다.
후룬 회장 겸 수석 리서치 책임자인 후룬은 "민영 브랜드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최근 몇 년간 눈에 띄게 높아졌다."고 진단했다.
올해 62%가 민간 브랜드였다.
지난해 61%, 10년 전 39%였다. 갈수록 민영 브랜드가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
이 목록은 경기 하강과 전염병 예방 조치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소비자 브랜드, 특히 주류 브랜드가 여전히 강한 모멘텀을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관련기사
- 日 소형 드론으로 첨단농업 발전... "농업의 고도화"
- 독일 경제, 올 1분기 불황 탈출할 듯... 0.1%성장
- 탄산리튬 가격 하락 가속화
- 일본 최악의 조류독감, 죽은 새를 매장할 땅도 없다
- 중국, 핀두오두오의 사용자 이력 부정 취득 의심
- 中, WTO에 반도체 수출 규제 감시 강화 요구
- 대만 차이잉원-매카시 회담에 중국 강력히 반발
- 젤렌스키 대통령, 폴란드 방문
- NATO 외교장관회의, 중국·러시아의 밀회 경계
- [재중 한국인 성공스토리] "향후 중국시장, 또 한번의 큰 기회가 올 것이다!" - 박기락 회장
- [중국망] 주식 이슈 종목 (2022년 8월 4일)
- [중국망] 주식 이슈 종목 (2022년 8월 2일)
- [중국망] 주식 이슈 종목 (2022년 7월 29일)
- [중국망] 주식 이슈 종목 (2022년 7월 26일)
- [중국망] 주식 이슈 종목 (2022년 7월 22일)
- [중국망] 주식 이슈 종목 (2022년 7월 14일)
- [중국망] 주식 이슈 종목 (20022년 7월 13일)
- [중국망] 주식 이슈 종목 (2022년 6월 27일)
- [중국망] (이슈 종목) 2022년 6월 1일
- [중국망] 주식 종목 (2022년 5월 26일)
- [중국망] 주식 종목 (2022년 5월 23일)
- [중국망] 중국 주식 속보(2022년 5월 16일)
- [팩트 체크] 中 지난해 주류회사 3만 6000개 설립...‘백주 춘추전국시대’ 진입
키워드
#마오타이
조성영
chosy@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