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주년 비전 선포식 개최

현대중공업그룹의 새로운 사명이 HD현대로 정해졌다. / 사진=HD현대 로고
현대중공업그룹의 새로운 사명이 HD현대로 정해졌다. / 사진=HD현대 로고

현대중공업그룹이 ‘HD현대를 새 이름으로 정하고, 새 비전 선포를 통해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1226일 현대중공업은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글로벌 R&D 센터(GRC)에서 50주년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부터 현대중공업그룹의 새 지주사명으로 ‘HD현대를 사용 중인 현대중공업그룹은 그룹명에 이어 현대중공업도 ‘HD현대라는 새 이름을 채택하고, CI(기업 이미지) 내 심볼까지를 변경했다.

포워드 마크(Forward Mark)’로 이름 붙여진 새 심볼은 기존 피라미드 형태의 삼각형에서 출발해 화살표 형태로 완성됐다.

포워드 마크의 역동적인 모양은 변화를 통해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기업 의지를 상징한다.

심볼 색깔인 녹색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의미한다는 게 HD현대 측 설명이다.

한편, 이날 비전 선포식에서 HD현대는 '시대를 이끄는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으로 인류의 미래를 개척한다'는 미션을 공개하고 3대 핵심 사업 비전을 제시했다.

조선해양 부문에서는 바다의 무한한 잠재력 실현, 에너지 부문은 지속 가능한 미래 에너지 생태계 구현, 산업기계 부문은 시공간적 한계를 초월하는 산업솔루션 제공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았다.

HD현대 권오갑 회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오늘은 우리 그룹이 GRC에서 'HD현대'라는 새 이름으로 시작하는 날이라며 미래 50년은 기술과 환경, 디지털이 융합된 혁신과 창조의 역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HD현대 정기선 사장은 발표자로 무대에 나서 임직원들에게 직접 HD현대의 새로운 비전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기선 사장은 발표를 마치며 정말 일 하고 싶은 회사,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리더들이 먼저 나서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더 스마트한 근무환경과 기업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을 임직원들에게 약속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