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페이스북
사진=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이재명 대통령 후보 국방안보특보단(이철휘·박선우 공동단장)에서는 오는 24일 오후 2시에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출정식을 개최한다.

국방안보특보단은 이재명 대통령 후보를 지지하는 예비역 군 장병, 경찰, 전직외교관, 교수 등 국방, 치안, 외교, 통일과 같은 안보분야의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과 청년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국민이 참여하고 있다.

국방안보특보단은 이재명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산하 총괄특보단의 국방안보분야 직능조직으로서 특보들의 포럼과 세미나를 통해 북한 핵 문제 해결 방안이나 한미동맹과 같은 거시적인 국방전략 및 정책, 방위산업 발전 방안으로부터 일반 국민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병역제도 개선, 군 장병의 인권, 복무여건 개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책공약들을 이재명 후보의 국방안보 정책 공약팀에 전달하여 반영되도록 할 예정이다.

출정식은 국민의례에 이어 인사와 축사, 특보 임명장 수여식, 지지 결의문 낭독에 이어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의 국방안보환경의 변화와 미래 국방안보정책 방향에 대한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이철휘 특보단장(예비역 육군 대장, 전 육군 제2작전 사령관, 현 더불어민주당 포천가평지역위원장)은 출정식에 대하여 “국방안보특보단은 2명의 예비역 육군대장을 정점으로 1천명의 이재명 후보 지지자를 모을 수 있는 1천 명의 특보를 조직하여 백만 명의 표를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며 “필승의 의지를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