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중 개소 예정
호남권 로켓배송 늘어나며 지역에 추가 투자

지난 1월 17일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는 호남권 ‘로켓배송’ 확대를 위해 150억 원을 투자해 전라남도 장성군에 서브허브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0월 광주첨단물류센터가 운영을 시작하면서 늘어난 호남권 로켓배송 주문량에 대응하기 위한 추가 투자다.
‘쿠팡’(Coupang)의 배송 자회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oupang Logstics Services)는 1월 17일 오전 전남 장성군청에서 장성군과 서브허브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홍용준 대표, 이개호 국회의원, 장성군 김한종 군수 등이 참석했다.
쿠팡로지스틱스는 새로 구축하는 서브허브(물류센터에서 배송캠프로 상품을 보내는 중간 물류시설)를 통해 약 450명을 직고용할 예정이다.
장성 서브허브는 장성군 서삼면 용흥리 일대에 지어지며 오는 2월 개소를 목표로 한다.
연면적 약 13,223제곱미터(약 4000평)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장성 서브허브가 담당할 배송권역은 ▲광주광역시 ▲나주시 ▲순천시 ▲여수시 ▲목포시 ▲무안군 일대를 아우른다.
2025년 2월부터 운영을 시작하면 전남권 로켓배송 권역이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신규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 소상공인 제품 매입 확대, 오픈마켓 입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의 이번 장성 서브허브 투자는 최근 호남권 로켓배송 주문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쿠팡은 2026년까지 3조 원을 투자해 전국에 9개 물류센터를 건립해 운영할 계획이며, 그중 하나인 ‘광주첨단물류센터’가 지난 2024년 10월 운영을 시작하면서 호남권의 로켓배송 주문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쿠팡은 기존 물류센터 투자 계획과 별개로 서브허브 추가 투자 결정을 내렸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홍용준 대표는 “로켓배송의 확대가 지역 재투자로 연결되는 선순환을 이루게 돼 기쁘다.”며 “장성군민 대규모 채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이번 투자 협약이 청년 취업난 해결과 농산물 판로 확보라는 중요한 지역 현안 해결에 물꼬를 터줄 것"이라며 "장성 서브허브가 차질 없이 구축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4년 11월 투자 협약을 체결한 충북 진천군 서브허브 또한 남대전 물류센터 준공을 계기로 후속 투자 결정이 이뤄졌다.
각 지역에 물류센터를 건립해 운영할수록 서브허브 같은 추가 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자리 잡을 가능성이 열리게 됐다.
관련기사
- 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카무트 브랜드 밀 함유 효소’ 출시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에이수스 게이밍 UMPC ‘ROG Ally X’와 콜라보 프로모션 진행
- [기고] 군산 "짬뽕 라면"... 군산 원예농협 고계곤 조합장의 열정
- 인도-한국 관계 50주년 기념
- 금감원에 공시된 간편결제 수수료 살펴보니 ‘우아한 형제들, 3%로 가장 높아’
- 쿠팡플레이, 포뮬러 1 월드 챔피언십 독점 생중계
- 쿠팡, 전국 산지 11곳에서 ‘제철 농산물 대량 매입’
- 2022년 국민 동영상 앱은 ‘유튜브-넷플릭스’
- ‘로켓설치’로 소상공인 지원군으로 나선 쿠팡
- 쿠팡 설 맞이 ‘알뜰 장보기’ 기획전 진행
- 금강위, 간편결제 수수료 2023년 3월부터 공시
- 쿠팡플레이,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 벨기에 FA컵 중계권 획득
- [기고] "현장에 답이 있음"을 증명한 군산 짬뽕 라면
- 쿠팡, 고객참여 뷰티 제품 18일까지 판매
- 쿠팡파이낸셜, 여신전문금융업 등록 완료 ‘대출 서비스 초석’
- 쿠팡,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지원 나서’
- 네이버클라우드, 이커머스 특화 SaaS 클라우드 서비스 ‘마켓팟’ 출시
- 네이버파이낸셜, 빠른정산으로 14.4조 대금 조기 지급
- [기고] 지자체 대기업 유치전과 관광산업 활성화 노력
- 소프트뱅크, 1분기 29조 3751억 원 넘는 사상 최대 적자
- 스틱인베스트먼트, 동남아 유니콘기업 ‘그랩’애 2억 달러 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