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슈퍼컵, 쿠팡플레이서 본다
벨기에 FA컵도생중계

쿠팡플레이가 스페인 슈퍼컵과 벨기에 FA컵을 독점 생중계한다.
1월 11일 쿠팡플레이(Coupang Play)에 따르면, 스페인 슈퍼컵인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와 ‘벨기에 FA컵’의 독점 중계권을 획득했다.
수페르코나 데 에스파냐는 직전 시즌 ‘프리메라리가’ 1위, 2위 팀과 스페인 FA컵인 ‘코파 델 레이’의 결승 진출팀이 cakrk하는 토너먼트다.
이번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는 레알 마드리드(프리메라리가 1위), FC 바르셀로나(프리메라리가 2위), 레알 베티스(코파 델 레이 우승), 발렌시아 C.F(코파 델 레이 준우승)가 참가한다.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는 한국 시간 기준 1월 12일 목요일 새벽 4시 4강 1차전 레알 마드리드 VS 발렌시아 CF 경기를 시작으로 13일 금요일 새벽 4시에 레알 베티스 VS FC 바르셀로나의 4강 2차전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1월 16일 월요일 새벽 4시에 대망의 결승전이 진행된다.
주목할 만한 요소로는 전 세계를 반으로 나눈다는 레알 마드리드와 FC 바르셀로나의 더비전 ‘엘 클라시코’가 결승전에서 이루어질지 여부다.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의 3경기는 한준희-소준일 해설진이 출격해 중계한다.
지난 1월 2일 한준희 해설위원을 전속 영입한 쿠팡플레이의 선택이 빛을 발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또한, 벨기에 FA컵에서는 대한민국 축구의 또 다른 미래라 불리는 홍현석 선수가 출전하는 KAA 헨트 경기의 8강 경기가 쿠팡플레이를 통해 독점 생중계된다.
크로키 컵이라고도 불리는 벨기에 FA컵은 우승 팀에게 UEFA(유럽 축구 연맹) 유로파리그와 벨기에 슈퍼컵 진출 티켓이 주어지는 벨기에 현지 최고 권위의 축구 대회다.
2022년 8월 KAA 헨트로 이적한 홍현석 선수는 2022-2023 시즌에 컵 대회 포함 26경기 7골 4도움을 기록, 벨기에 주필러 리그 10월의 선수에 뽑히는 영광을 안은 바 있으며 FA컵에서는 팀의 8강 진출에 앞장서는 등 현지에서 맹활약 중이다. 지난 시즌에 이어 2연패를 노리는 KAA 헨트에서 주축으로 자리 잡은 홍현석의 활약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 넷플릭스, 미국 주문형 비디오 시장 21% 점유...경쟁 치열로 수익점유율도 하락세
- 쿠팡 설 맞이 ‘알뜰 장보기’ 기획전 진행
- ‘로켓설치’로 소상공인 지원군으로 나선 쿠팡
- 쿠팡, 다이소와 일본에서 ‘퀵커머스’ 실증실험 가속
- 스페인 전력가격 폭등...지난 1년 증가폭, EU에서 두 번째로 높아
- 쿠팡, 전국 산지 11곳에서 ‘제철 농산물 대량 매입’
- 스페인, 의대 졸업생 ‘해외로’…인재 이탈 심각
- 쿠팡플레이, 포뮬러 1 월드 챔피언십 독점 생중계
- 스페인, 석유를 찾기 위해 라틴 아메리카로 방향 전환
-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150억 원 투자해 장성군에 ‘서브허브’ 구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