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면접에 5만원 지원
인당 최대 10회까지 제공

경기도가 도내 청년들의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면접수당’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에서는 경기도 거주 청년들이 취업 면접에 참여할 경우 면접비 1회당 5만원의 지역화폐가 지원된다.
최대 10회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이번 사업에서 지원되는 지역화폐는 경기도에서 발행하는 ‘경기상품권’이다.
이 지원을 통해 청년들은 구직활동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고, 더욱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 거주 만18세~만39세 청년으로, 면접에 참여한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대상에는 지방기업 여부, 소득 및 합격 여부 등의 제한이 없으며, 2023년 1월 1일 이후에 응시한 면접에 대해서도 지원이 가능하다.
청년면접수당 사업은 2023년 5월 10일부터 6월 16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은 잡아바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는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청년들이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바라며, 청년면접수당 사업이 청년들에게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기고] '알라이얀 대참사'를 반면교사 삼아, 축구대표팀 제로베이스에서 "리모델링"해야
- 여야 '수싸움' 치열한 서대문갑 지역구... 이용호 의원의 '노련미'와 전수미 여성 변호사 '참신미' 대결 가능성 커
- 경동나비엔, 공기수비대㈜와 업무협약 체결…”공기질 관리 솔루션으로 새집증후군 해결”
- 오뚜기, 한국조리과학고와 '창작요리경연대회' 및 시상식 진행
- 경동나비엔, 오프라인 체험매장 ‘나비엔하우스’ 오픈
- [기고] 전주 풍남문광장 세월호 천막 '9년 방치'... "민주화 성지"아닌"전북 관광 1번지"
- 정광재 국민의힘 대변인, 출마지역인 의정부에서 출판기념회 개최
- [기고] 지역 이기주의 '님비현상'과 '핌비현상'... 사고의 "발상 전환"이 절실
- "생명보다 더 큰 가치는 없다"…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명예회장 별세
- 2023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개최
- M-투어 홀덤, 첫 TV중계 시청률 '7%' 달성···화제성↑
- [기고] "패밀리형 물놀이" 롤 모델 시설, 모악산 아마존
- '유네스코 친선대사' 초청통해 태권도 "유산 등재 업무 가속화"
- 한중지역경제협회, 요녕성 인민대외우호협회와 협력의향서 체결
- 김운용스포츠위원회& ㈜닥터코아,“갤러리 아이엘이 김운용스포츠위원회와 함께 합니다”
- 김운용스포츠위원회, ㈜다미래와의 업무협약식 가져
- 김운용스포츠위원회, GHL 업무협약식
- 반려동물도 이젠 사람처럼 장례식 치른다
- [기고] 죄질이 불량한 도둑... 해죽순의 효능
- [기고] 독도가 일본 땅이라고?
- 경기도, ‘중소기업 기후경영 플랫폼 서비스’ 6월부터 개시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