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청년포럼’ 통해 청년 정책 아이디어 모아

지난 9월 13일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9월 14일부터 9월 16일까지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센터장 김대건)에서 법정기념일인 ‘청년의 날’을 기념해 ‘2023년 달서청년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의 心(마음)에 달서를 심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2023년 달서청년주간’행사는 달서구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마음을 모아 보다 나은 달서구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첫째날인 9월 14일에는 ‘달서구 청년포럼’에서 ‘나는 달서구에 살기로 했다’에 관한 주거, 교육, 취업, 참여, 문화 분야의 청년 정책 아이디어를 모은다.
9월 15일 ‘Dalseo 글로벌 잡페어’에서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일본기업 토요코인, ㈜아이제이글로벌, 일본키스코(주)의 채용면접과 퍼스널컬러 진단, 페이스 메이킹 등 면접이미지 컨설팅이 함께 진행된다.
또한, 일본취업 현황과 대책에 관한 이명영 경남대 교수의 해외취업 특강에 이어서 청년공동체 사회참여 프로젝트팀이 다문화 인식 개선을 위해 ‘지구별여행’이라는 청년주도 기획행사를 개최한다.
셋째날인 9월 16일에는 청년활동 지원사업 참여 동아리와 공동체의 활동공유회, e-스포츠대회(LoL) 결승전, 청년고민상담소와 3D프린팅과 레이저각인기를 활용한 이벤트 등이 열린다.
청년주간인 매일 1회씩 하이브 사업과 연계한 원데이 클래스(아로마테라피, 막걸리만들기, 네일아트 등)가 진행되며, 지난 주말 청년센터 주변에 조성한 벽화골목을 포토존으로 활용해 청년센터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면서 청년의 날을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달서구청, 달서청년정책공방 ‘달청책방’ 참가자 모집
- 계명대, 창업기업의 투자 쇼케이스 개최
- 대구 달서구청, ‘골목길 벽화그리기’로 지역 활성화 추진
- “청년들 마음은 청년들이 잘 안다고.” 달서구 청년 job 콘서트 열린다.
- 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 ‘달서구 청년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추진
- 대구 달성군에 ‘도로 자율주행 컨트롤타워’ 개소
- 대구 달서구 ‘달서형 일자리’ 53,000개 창출
- 대구시의회, 중소기업 지원 3종 법안 본회의 통과
- 달서구, 창작 웹드라마 ‘달프의 하루’ 통해 관광홍보 다변화
-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2022년 성과공유회 성료
- 벤처기업협회 김민지 팀장 '일자리유공자 표창 수상'
- [기고] "공무원들과 공기업 직원들 민원부서의 고충"에 대해
- 계명대 및 수성대, 창업기업 상생발전 방안 협업 세미나 개최
- [비전ON] 코로나19 격리 의무 해제, ‘격리기간’과 ‘지원금’은 어떻게 바뀌죠?
- 코로나19 고위험군 환자들 검사 치료 하루만에 받을까?
- 벤처협회 대경지회, 대구 달서구와 신중년 일자리 사업 개시
- 9시까지 확진자 ‘24만 명 돌파’, 내일도 26만명 나올까
- 성서노인복지관, ‘성서 시니어 카페’ 개소
- [비전ON] 오늘부터 고위험군만 PCR 검사 '오미크론 대응단계 전환'
- 벤처기업협회 대경지회, 7대 회장에 이창은 영일엔지니어링 대표 선임
- 달서구청, 청년주간 맞아 ‘달서구 청년정책공방’ 개최
- 대구 달서구, ‘2023 지자체 전환사업 성과평가’ 우수기관 선정…13억 5,000만원 예산 추가 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