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해시키, 롱링인베스먼트 그룹 참여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인 해시드가 블록체인 멤버십 기반의 금융서비스인 하이(HI)에 투자를 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해시드와 더불어 해시키(Hashkey), 롱링인베스트먼트그룹(Longling Investment Group)가 참여했다.
하이(HI)는 블록체인 멤버십을 기반으로 송금, 예금 등의 금융서비스와 넷플릭스, 스포티파이 등 서비스 결제 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하이는 1,000만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암호화폐 플랫폼인 크립토닷컴의 최고마케팅 책임자였던 션 라치(Sean Rach)와 비트코인 지갑 서비스인 비트코인닷컴의 CEO였던 스테판 러스트(Stefan Rust)가 공동 창업했다.
하이는 시범 서비스를 왓츠앱, 텔레그램과 같은 메신저를 통해서 론칭할 계획으로 현재 130개국에서 40만 유저를 확보한 상황이다.
한편 디지털 자산 시장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제도권 금융기관들이 참여하기 시작하며, 더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디파이(DeFi), 대체불가능토큰(NFT) 등에서 기존 시장보다 훨씬 큰 수익률을 가져다주는 상품들이 소개되면서 많은 사용자들을 유치하고 있지만 사용방법이 어려워 대중화로 이어지기에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하이는 디지털 자산를 사용할 수 있는 유저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해시드 김성호 파트너는 “하이는 암호화폐를 이용하여 다양한 금융/결제 활동을 할 수 있는 글로벌 지갑 서비스를 지향한다. 멤버십을 통해서 모객하여 빠르게 성장하는 전략, 디지털 자산 종합 서비스로서 성공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하이의 션 라치 공동창업자는 “한국은 IT 강국으로서 새로운 기술을 발전시키고 받아들이는 데 항상 선두에 있었다.”면서 “해시드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지식과 경험들은 하이의 사업을 확장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BAYC 개발사 ‘유가랩스’, 해시드 등으로부터 5,460억 규모 투자 유치
- ‘크립토퀀트’ 개발사 ‘팀블랙버드’, 약 34억 원 프리 A 투자 유치
- 결제비서 ‘몬다’ 운영사 ‘페어리’, 매쉬업엔젤스에 시드 투자 유치
- 크레이에터 팬덤 ‘팬딩’ 20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 더벤처스, 인플루언서 스타트업 ‘팬딩’에 시드 투자
- ‘B기생도 졸업한 ’유메퍼센트 일본 활동 종료 예고
- 네이버, 2022년 3분기 매출 2조 573억 원, 영업이익 3,302억 원 기록
- 돈 버는 게임들의 퇴출, NFT의 미래는?
- 비씨카드, 휴대폰번호만으로 결제하는 ‘폰페이’ 출시
- [월드e] 글로벌 서비스 아파트 브랜드 Ascott, 하노이·호치민·하이퐁에 '오피스+호텔' 서비스 확대
- 위즈컴 그룹, 반려동물 메타버스 테마파크 진출
- 독일, 중국산 전기 자동차 진출 허용 전망
- 기업들 가상자산 '커스터디 서비스' 눈독... 왜?
- 하나은행, 한국무역협회(KITA)와 수출입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디 유니크(IONIQ The Unique)’ 4월 론칭.
- 삼성전자, ‘갤럭시 A32’ 출시 D-1
- 설 연휴 집에서 즐기는 '넷플리스' 추천 콘텐츠
- 치고 올라오는 ‘티빙’, 국내 문 여는 '디즈니플러스', 흔들리는 OTT시장
- 4000만원 돌파, 파죽지세 비트코인...일각 “2018 악몽 기억해야”
- "볼거리·즐길 거리 풍성" SKT 5GX 썸머 페스티벌
- 해시드, 이더리움 자산 관리 플랫폼 ‘세트 랩스’에 시드 투자
- 해시드, 미국 비상장 주식 투자 플랫폼 ‘리퍼블릭’ 시리즈A 투자 참여
- 해시드, 이더리움 기반 자산 관리 플랫폼 ‘세트 랩스’에 후속 투자
- 센트비, 기업 해외 결제 송금 서비스 ‘센트비즈’ 론칭
- 해시드, 동남아 웹3.0 게임 액셀러레이터 ‘DGV’에 투자
- 크립토닷컴, 영국 금융행위감독청 ‘전자화폐취급기관’ 인가 취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