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2조 573억, 영업이익 3302억, 조정 EBITDA 4637억

2022년 3분기 네이버 영업실적
2022년 3분기 네이버 영업실적

네이버가 2022년 3분기에 매출(영업수익) 2조 573억 원, 영업이익 3,302억 원, 조정 EBITDA 4,637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3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1%, 전분기 대비 0.6% 증가한 2조 573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6%, 전분기 대비 1.8% 감소한 3,302억 원을 기록하였으나, IDC 시설 등 인프라 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와 주식의 등락에 영향을 받는 주식보상비용의 효과를 제외한 조정 EBITDA는 전분기 대비 7.2% 증가한 4,637억원으로, 조정 EBITDA 이익률은 1.4%p 개선되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서치플랫폼 8,962억 원, 커머스 4,583억 원, 핀테크 2,962억 원, 콘텐츠 3,119억 원, 클라우드 및 기타 948억 원이다.

서치플랫폼은 전년 동기 대비 8.0% 성장, 전분기 대비 1.0% 감소한 8,962억 원을 기록했다. 검색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10% 상회했다.

커머스는 커머스 광고, 브랜드스토어, 멤버십 가입자 증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4%, 전분기 대비 4.3% 성장한 4,583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네이버쇼핑 거래액은 10.5조 원을 기록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22.5%, 전분기 대비 0.2% 성장한 2,962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7%, 전분기 대비 3.3% 성장한 12.4조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는 전년 동기 대비 77.3%, 전분기 대비 3.9% 증가한 3,119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글로벌 웹툰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1%, 전분기 대비 11.9% 성장한 4,570억 원을 기록했다.

클라우드 및 기타는 전년 동기 대비 1.5%, 전분기 대비 9.6% 감소한 948억 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