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예술인 매칭 통해 예술직무영역 확대 추진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예술인지원센터가 오는 2월 17일부터 3월 13일까지 ‘2023 예술인 파견지원사업-예술로 대구’ 참여예술인과 기업‧기관을 모집한다.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기관과 예술인들의 매칭을 통해 팀을 이루어 기업의 이슈를 예술인의 시각에서 다채롭게 해결하며 예술인의 가치와 예술직무영역을 확대하는 사업이다.
‘2023년 예술인 파견지원사업’은 관련 예산 국비 5억 5,005만 원을 확보하면서 총 14개 기업 및 기관(마을)과 참여예술인 리더예술인 14명과 참여예술인 56명등 70명을 확대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대구광역시 소재의 기업‧기관(마을) 및 예술인으로 예술인의 경우 ‘예술인복지법’상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예술인으로 제한한다.
예술인과 기업‧기관은 선정 후 매칭을 통해 팀 단위로 약 6개월간 협업 활동을 진행한다.
원활한 예술활동을 위해 진흥원에서는 예술인들에게 월 활동비를 지원하며(리더예술인 월 140만원, 참여예술인 월 120만원), 기업‧기관에서는 프로젝트 진행을 위한 공간, 재료비 등을 협의를 통해 제공할 수 있다.
사업을 통해 예술인은 기업‧기관의 조직문화를 경험하고 다양한 예술인들과 함께 새로운 방식의 협업 활동을 진행해볼 수 있으며, 기업‧기관은 창의적 예술방식을 통해 조직의 이슈를 해결하거나 이전과는 다른 형식의 행사, 공연, 워크숍 등을 기획해 진행해볼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참여기업‧기관 및 리더예술인 신청‧접수는 3월 13일까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https://dgfca.or.kr/) 및 예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artistcenter.or.kr)에서 참여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dgart123@dgfc.or.kr)로 접수하면 된다.
참여예술인은 2월 17일부터 2월 31일까지 별도로 모집한다.
공모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https://dgfca.or.kr) 및 예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www.artistcenter.or.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대구시, 자원봉사 우수 프로그램 공모
- [기고] 전북 정치권, 능력있는 신인 정치인 발굴과 자성의 목소리
- 대구 달성군, 저소득 취약계층에 41억원 규모 농식품바우처 지원
- 대구‧경북 소비자물가 1월 5.3% 상승 ‘대구는 0.8%p, 경북은 0.6%p 상승’
- 대구 달서구 ‘달서형 일자리’ 53,000개 창출
- 대구 마일리지 플랫폼 ‘D마일’, 신규가입자 위한 이벤트 연다
- 대구시,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전략회의’ 개최
- ㈜카페봄봄, 대구 중구청에 자립준비청년 2,560만원 후원
- 쿠팡 설 맞이 ‘알뜰 장보기’ 기획전 진행
- 계명대, 지역 거점대학 위해 역량강화교육 중점
- 구미시-IBK기업은행, ‘신성장동력자금’ 업무협약 체결
- 출시 1주일 된‘대구로 택시’, 택시 5천대 가입
- 대구‧경북 설 연휴 24일까지 박물관 체험행사 즐기자
- [기고] 흙속의 진주를 찾아서...!
- 영일엔지니어링㈜, 우수사원 포상제도 도입해 근무 성과 높인다
- 대구형 공공택시앱 ‘대구로 택시’ 출시
- 대구시의회, 중소기업 지원 3종 법안 본회의 통과
- 경상북도,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연계 전략 구상… 박람회와 물류기업 유치 등
- 재정분야 3관왕 수상한 ‘대구시’ 특별교부세 20억 원 받아
- 달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2022년 성과공유회 성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