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 등 참석자들이 27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21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 워크숍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 등 참석자들이 27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린 21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당선인 워크숍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비례대표 당선인이 27일 열린 당 21대 국회 대비 워크숍 마저 불참한 채 아무런 입장을 표명하지 않고 있다.

27일 민주당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서울 서초구 양재동 The-k 호텔에서 21대 국회의원 당선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21대 총선 당선인 177명 전원을 대상으로 하며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등 청와대 참모들이 특강을 하고 원내지도부에서 원내 전략과 추진과제를 발표하는 등  국회 개원 전 마지막 채비를 갖추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 말미에는 '일하는 국회 결의문'도 채택할 방침이다.

그러나 현재 논란의 중심에 있는 윤 당선인은 워크숍 장소에 끝내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지난 18일 윤 당선인은 CBS 인터뷰 이후 언론 접촉을 피한 채 잠행을 이어가며 침묵을 지키고 있다.

이에 송갑석 대변인은 워크숍에 앞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조만간 윤 당선인이 (의혹) 여기에 대한 소명이랄까, 입장을 공개적으로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조만간이 이번 주가 될지 다음주가 될지 모르겠지만, 여기서 말한 조만간이 한달 후는 아닐 것"이라며 "이정도가 현재 드릴 수 있는 유일한 말씀"이라고 설명했다.

송 대변인은 입장 발표를 전망하는 근거를 묻자, "상식적으로 생각해봤을 때 상황이 된 것"이라며 "본인이 30년동안 헌신해왔던 일(정의기억연대)이었는데 이용수 할머니가 두번 기자회견을 했으니 거기에 대한 어떤식으로든 본인의 입장을 이야기를 하는 게 순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당선인 신분이었는데 (다음주면) 의원이 되는 것이고 본회의가 됐든 등원해야할 시점이 된 것"이라며 "당내 여론도 이제는 좀 본인의 의견을 밝혀야할 때가 되지 않았냐는 의견도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당 대표인 이해찬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당선인 의혹에 대해 "잘못이 있으면 고치고 책임져야 하나 이는 사실에 기반해야 한다. 신상털기식 의혹제기에 굴복해선 안 된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최근 빚어진 일련의 현상 보면 상식적으로 받아들이기 어려운 부분이 매우 많다"며 "특히 본질과 관게없는 사사로운 부분으로 과장된 보도들이 많이 나오고 있다"면서 불만을 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