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평기 기자]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이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아들 문준용씨에 대한 고용정보원 채용 의혹에 계속 문제를 제기하며, 진상조사 청문회 개최를 주장했다.

하 의원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순실 정유라 국정농단 급”이라며 진상조사 청문회를 개최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하 의원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도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아들 채용비리는 단순한 채용비리를 넘어서국정농단에 이르렀다"며 "문재인 채용비리 국정농단 청문회를 당론으로 정해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앞서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8일 ▲고용정보원 직원은 공공기관 직원이지 공무원이 아니기 때문에 ‘5급 공무원’이란 표현이 틀렸고 ▲고용정보원 외부에서 2명이 지원해 2명이 합격했기 때문에 ‘1명이 지원해 1명이 합격했다’는 표현은 틀렸다고 지적했다.

선관위는 문씨 관련 글을 게시하면서 ‘공무원’이나 ‘1명 지원 1명 합격’이란 표현을 쓰면 가짜 뉴스로 분류해 단속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하 의원은 2007년 4월 제267회 환경노동위원회 임시회 속기록을 근거로 선관위가 ‘가짜 뉴스’로 판명한 ‘1명 지원 1명 합격’이란 표현에 문제가 있다고 다시 지적했다.

하 의원이 공개한 속기록에 따르면 당시 권재철 한국고용정보원장은 “동영상 전공자 1명 응시했습니다”라고 밝히며, 하 의원은 ‘당시 모집인원은 2명이었고, 여기에 2명이 지원해 합격한 것입니다’고 해명한 문재인 전 대표 블로그 게시물은 거짓”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이명박 정부 당시 특별감사에서 문제가 없었다는 해명에 대해서도 "2010년 고용노동부 감사보고서를 보면 보고서 어디에도 문준용(문재인 후보의 아들) 관련된 내용이 없다"며 "어떻게 이명박 정부의 특별감사에서 채용특혜가 없었는지에 대해 확인됐다고 할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한편, 자유한국당 역시 문 후보의 아들 채용특혜 의혹에 대한 청문회를 요구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