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비전e 김평기 기자] 국가정보원은 5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을 진행 중인 헌법재판소를 불법사찰했다는 SBS 등의 의혹 보도와 관련해 사실무근이라며 언론중재위원회 제소 등의 강력한 대응을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국정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SBS가 4일 보도한 '국정원, 헌재 불법사찰 의혹' 기사는 전혀 사실 무근으로 국정원은 SBS 측에 강력히 항의하고 정정보도를 요구했다로 밝혔다.

이어국정원은 "여타 제반 대응조치를 강구 중"이라고 강조했다.

4일 SBS는 “과거 오랫동안 사법부 정보 수집을 담당했던 국정원 4급 간부 A 씨가 헌재를 전담해 사찰 해 왔다고 국정원 직원의 말을 빌려 주장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보도가 나온후,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 등 세 야당의 유력 대선주자들이 국정원의 헌법재판소 사찰 의혹에 대해 즉각적인 진상규명을 촉구에 나섰다. 

문재인 민주당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민감한 시기에 버젓이 헌재를 상대로 불법행위를 하려고 했다는 발상 자체가 경악스럽다"라며 "묵과할 일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이재명 성남시장도 "국정원의 헌재사찰은 촛불민심에 대한 사찰"이라면서 "차기 정부에서 해외정보 업무를 제외한 모든 국정원 기능과 조직을 해체할 것"이라는 입장문을 내기도 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는 물론,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도 책임자 처벌 및 특별검사 사 임명 등 강력간 조치가 필요하다는 취지의 뜻을 밝혔다. 

사찰 의혹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는 가운데, 헌재는 5일 오전에는 조용호, 이진성, 김이수, 서기석 재판관이 차례로 모습을 드러냈고, 오후에는 이정미 소장 권한대행이 출근하며 탄핵심판 사건을 최종선고하기 위해 분위한 모습이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