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보로-누벤트 전략적 제휴 체결

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가 외식업 매출 분석 서비스 ‘앳트래커’를 운영하는 누벤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기업간거래(B2B) 식자재 유통 플랫폼 마켓봄 사용자들에게 매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제휴로 마켓봄을 이용하는 전국 7만 7천여 개 식당은 메뉴별 매출, 기간별 매출, 매장 매출과 배달 매출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서비스를 통해 식당들은 매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메뉴를 요일과 시간대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바탕으로 부족한 식자재를 즉시 주문하는 등 재고 관리와 운영 효율성을 대폭 개선할 수 있다.
이는 재고 부족으로 인한 판매 기회 손실이나 재고 과잉으로 인한 비용 낭비를 방지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제휴 파트너인 ‘앳트래커’는 매장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메뉴별, 기간별 매출을 분석해주는 서비스로, 외식업체의 데이터 기반 경영을 지원하고 있다.
‘마켓보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외식업 경영 효율화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푸드테크 분야에서의 입지 강화에 나선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매출 분석 서비스의 무료 체험 기회를 석 달간 제공하며, 이후 월 1만 원의 요금제로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마켓보로의 박지환 리더는 “식자재 주문 관리와 매출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활용하면 메뉴별 판매량에 맞춰 식자재를 더 편리하고 정확하게 주문할 수 있다.”며 “이는 외식업체의 운영 효율화와 비용 절감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박지환 리더는 이어서 “앞으로 주문 최적화 AI 기술을 고도화해 매출 흐름에 따라 주문량을 추천하고 자동 주문까지 가능하도록 기술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마켓봄은 이번 앳트래커 서비스 제휴를 통해 식자재 유통 관리 플랫폼에서 데이터 기반 외식업 경영 효율화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부정확한 수기 거래로 이뤄지던 식자재 수발주와 외상 결제 및 미수금 관리 등 식자재 유통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들을 디지털 솔루션으로 혁신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식자재 유통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이다.
마켓보로가 운영하는 B2B 식자재 유통 SaaS 플랫폼 마켓봄은 기존의 수기 거래와 외상 결제, 미수금 관리 등 외식업 유통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들을 디지털 솔루션으로 혁신해왔다.
2021년 10월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한 이후 꾸준히 성장해 2024년 6월 기준 누적 거래액 7조 원을 기록하며 업계 1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관련기사
- 다국적 이커머스 플랫폼 베트남 시장에 주목
- 동남아 스마트폰 시장 '호황‘… 중국의 스마트폰 판매량은 7% 감소
- 튀르키예 중앙은행, 다시 2.5%포인트 인상... 8번째 조치로 45% 금리
- 전 세계 사치품 업계의 추세는 여전히 '호황'
- 금값 급등, 아프리카 존재감 높아져... 금광 채굴 추진
- 미국 은행 위기, 금이 '안식처'로 되었다
- 아르헨티나, 달러에 "미련 버리자"... 브라질·아르헨티나, '공동 통화' 모색하나?
- 캐셔레스트-BKEX, 스타트업 발굴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축산플랫폼 ‘키우소’, 씨엔티테크 투자 유치
- 인플레 배경하에, 맥도날드 세트 가격 올려... 분기 실적도 상승
- [중국망] 중국, 경기 둔화로 주요 원자재 수입 위기
- [월드e] 남아공 와인셀러들, '중국인의 입맛' 사로잡을 계획
- 배터리 원가 폭등에도 글로벌 전기차 수요 껑충
- [월드e] 우크라 사태, 베트남 금값 최고치 경신
- 태국 경제, "올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0.8% 위축" 전망
- 9월 2100만t 수출... 인도네시아, 중국 최대 해외 석탄 공급국으로 부상
- 신한은행,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설
- 주요 기관 올해 전망 면면 살펴보니...O2O 빠지고 崔多 명단에 '블록체인'
- 오프라인 쇼핑사, 생존 위한 '고군분투'... "매장 안에 드론도 띄웠다"
- 3D프린팅 강국으로 도약하는 싱가포르...정부와 글로벌기업들 손발 척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