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형 메타버스 통해 신규 사업 분야 진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이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해 자회사 ‘빗썸메타’를 설립했다.
빗썸메타는 기존 빗썸코리아의 사업영역에서 벗어나 메타버스를 비롯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빗썸메타는 지난 2월 말 빗썸코리아의 170억 원 단독 출자로 설립됐으며 초대 대표이사로 빗썸코리아 조현식 부사장이 선임됐다.
빗썸메타의 설립목적은 가상자산 시스템·소프트웨어 기획과 개발 판매 등이며 향후 글로벌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다양한 블록체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빗썸메타가 개발하는 플랫폼은 소셜형 메타버스로 유저 간 상호작용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나아가 웹 3.0 시대에 걸맞게 다양한 크리에이터 그룹들이 생산하는 디지털 콘텐츠도 플랫폼 내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
빗썸메타는 소셜형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첫 파트너로 유니티(Unity)를 선정했다.
세계적인 콘텐츠 개발·운영 플랫폼 회사인 유니티의 기술력은 메타(구 페이스북)의 ‘호라이즌 월드’, 네이버제트의 ‘제페토’ 등 유명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군에서 활용되고 있다.
조현식 빗썸메타 대표는 “빗썸메타와 유니티가 함께 만드는 플랫폼은 참여자들이 서로 신뢰할 수 있는 메타버스가 될 것”이라며 “사용자들에게 시공간 제약 없는 몰입된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크리에이터와 사용자 간 경제활동이 이뤄지는 생태계를 만드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의 메타버스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소셜형 메타버스 설립을 함께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사용자들이 더욱 고도화된 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빗썸메타 조현식 대표는 2021년 7월 빗썸코리아에 합류했다.
조 대표는 앞서 ▲엔씨소프트 국내영업팀 사업기획팀장 ▲네이버 코어게임사업부장 ▲NHN 사업개발그룹 이사‧그룹장을 거치며 관련 경력을 쌓아 올린 베테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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