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스비전e
사진=뉴스비전e

 

극단적인 선택을 한 박원순 시장의 유언장이 공개돼 취채진들이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입구에 빈틈없이 자리잡았다. 여권인사들의 조문도 이어졌다.

10일 11시 50분경 예정대로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앞에서 박 시장의 유언장이 공개됐다.

고한석 서울시 비서실장은 이날 오전 11시50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시장의 공관 책상에서 발견된 자필 유언장을 공개했다.

흰 화선지에 붓글씨로 씌여진 유언장은 공관으 정리하던 시청 주무관이 서재 책상위에서 발견했다고 전했다.

"모든분들께 죄송하다. 내 삶에 함께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로 시작된 유언장에는 현재 논란이 되고있는 성추문에 대한 언급은 일체 없었다.

고 실장은 유언장을 읽어내려가 슬픔을 이기지 못하고 울먹이기도 했다.

추가 기자질문은 받지 않은채로 발표를 마무리했고, 구체적인 장례절차에 대해서는 오후 브리핑을 추가로 열 예정이고 전했다.

조금 뒤 문재인 대통령의 조화가 도착했고 김부겸 의원이 추모를 하고 돌아가는 길에 취재진이 몰리며 걸음이 막히기도 했다.

한편 취재진들의 모습과 함께 개인방송으로 현장을 생중계하는 유튜버들의 모습도 보였다.

한쪽에서는 시민으로 추정되는 한 남자가 반복해서 "검찰총장을 물러내라"고 소리치기도 했다.

조문객들이 보일때마다 취재진이 몰렸다 흩어졌다를 반복하면서 내리는 비와 함께 긴장감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추가 브리핑을 기다리며 곳곳에서 카메라와 노트북, 마이크 등을 점검하는 모습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