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PGA투어 토너먼트 '2020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에서  13일(현지 시각)에 개막해 16일까지 열린다.이 대회는 '제네시스'가 타이틀스폰서로 후원하며 '타이거 우즈'가 공식 호스트로 나선다.

2019년 2월 제네시스가 PGA투어, 타이거 우즈 재단(TGR Foundation)과 맺은 협약에 따라 올해부터 '오픈(Open)'에서 '인비테이셔널(Invitational)' 대회로 격상돼 전·현직 프로 골프 선수가 직접 주관하는 3대 인비테이셔널 대회로 격상됐다.

통상적으로 오픈 대회는 프로와 아마추어에게 참가 기회가 제공되나, 인비테이셔널 대회는 주최 측이 상금 랭킹 상위 그룹, 역대 대회 우승자 등 일정 기준에 의해 초청한 선수들만 참가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번 대회에는  120명의 선수들이 초청되었으며,  상금 규모도 격상된 대회 위상에 걸맞게 총상금 930만 달러, 우승 상금 약 167만 달러로 지난해보다 훨씬 많은 상금이 걸려있다.

 PGA투어 통산 최다승 기록 보유자 타이거 우즈, 현 세계 랭킹 1위 로리 매킬로이, 전년도 우승자 제이비 홈즈 등 세계적 선수들이 출전해 이번 대회에서 실력을 겨룬다.

또한, 한국선수로는  KPGA코리안투어 '2019 제네시스 챔피언십' 우승자 임성재 선수,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스폰서 초청 자격으로 출전하는 KPGA 코리안투어 '2019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 문경준 선수 등 5명이 대회에 출전한다.

대회 우승자에게는 상금 외 부상으로 PGA투어 대회 3년 출전권과 GV80 1대를 제공하며, 14번 홀과 16번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한 선수에게는 각각 GV80와 G70가 제공된다.

이 대회의 타이틀스폰서인   '제네시스' 는 대회 기간 동안 선수단 이동과 대회 운영을 위해 GV80, G70, G80, G80 스포츠, G90 등 차량 241대를 지원하며, 이 중 13대의 차량은 클럽하우스 및 제네시스 라운지 등 경기장 주요 거점에 전시해 선수들과 골프 팬들에게 제네시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