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Twitch)의 인기 방송인 삐부(Bibbu)가 2번째 네이버 이모티콘 ‘또 삐부야’를 출시했다.지난 2022년에 출시한 ‘삐부삐부씰’ 이후로 2번째 네이버 이모티콘이다.네이버 이모티콘은 구매시 네이버가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이용가능하다.구체적으로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치지직 커뮤니티 ▲치지직 영상 댓글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인터넷 방송인 삐부는 2016년 첫 인터넷 방송을 진행한 이래 종합게임, 라디오, 노래, 요리(방구석먹방) 등을 콘텐츠로 삼은 전문 방송인이다.현재는 인터넷 방송인인 지누(J1nu)가 설립한
트위치(Twitch)의 인기 방송인 삐부(Bibbu)의 네이버 이모티콘이 출시 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인터넷 방송인 삐부는 2016년 첫 인터넷 방송을 진행한 이래 종합게임, 라디오, 노래, 요리(방구석먹방) 등을 콘텐츠로 삼은 전문 방송인이다.생방송은 트위치 ‘삐부’채널에서 진행하며 인기 영상은 유튜브(Youtube) 채널 ‘삐부찡’에서 볼 수 있다.현재는 인터넷 방송인인 지누(J1nu)가 설립한 픽셀 네트워크(대표 김진혁)에 소속되어 있으며 프로젝트 콘텐츠인 ‘힐링캠프’를 탬탬버린, 이춘향, 마뫄와 함께 진행 중이다.삐부
뒷광고 논란에 휩싸이며 유튜브 은퇴를 발표했던 먹방 유튜버 쯔양이 2개월만에 복귀를 발표했다.쯔양은 2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사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며 “‘욕지도’ 영상을 봐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방송을 그만둘 때 울컥한 마음에 ‘다시는 돌아오지 않겠다’고 했다. 지금은 좀 많이 민망하고 부끄럽다”고 말했다.앞서 쯔양은 8월 뒷광고 논란에 휩싸였다. 당시 쯔양은 “혼자 방송을 하던 당시 몇 차례 광고표기법을 제대로 지키지 못했으나, 이후에는 제대로 지켰다”고 해명했다.그럼에도 계속되는 비난에 쯔양은 결국 은
뒷광고 논란 등으로 은퇴를 선언했던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이 2개월 만에 유튜브에 모습을 드러냈다.쯔양은 유튜브 채널에 지난 23일 욕지도 1편에 이어 이틀 뒤인 지난 25일 욕지도 2편으로 ‘먹방’ 영상을 업로드했다. 앞서 1편을 공개하면서는 은퇴 선언 이후 다시 영상을 업로드하게 된 경위를 설명한 바 있다.쯔양은 “지난 7월 촬영했던 욕지도 영상들을 올리기로 했었는데 영상들을 올려야 하는 건지 정말 많이 고민했다”며 “여러 생각과 고민 끝에 욕지도 영상들을 꼭 올리고 싶어 업로드하게 됐다”고 말했다.이어 “수많은 위로와 격려
광고비를 받고 촬영한 영상임에도 ‘내돈내산’(내 돈 주고 내가 산 물건)이라 속여 구독자들을 기만한 유튜버들이 연일 사과문을 올리고 있다.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은 뒷광고 논란에 방송 은퇴를 선언했다.최근 유튜버 참피디는 유명 유튜버들을 지목해 “뒷광고를 한 유튜버들의 영상과 스크린샷을 2년간 모았다”며 “증거들 다 풀어도 되냐”고 폭로를 예고했다. 뒷광고는 광고 표기 없이 콘텐츠를 제작했다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유료광고라고 표기하는 것을 말한다. 일부 유튜버들은 유료광고나 무상 협찬품 표시를 영상이 아닌 ‘더보기’와 ‘댓글’에 감
유투브 라이브 방송 '재부팅 양준일' 제작진이 화제가 되고 있는 양준일의 '성희롱 성 발언'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기존 녹화와 다르게 라이브용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만 진행하다 보니 평소보다 다른 편안한 분위기가 형성됐다. 이 과정에서 많은 분이 보고 계신 자리에 적합하지 않은 대화가 라이브를 통해 송출됐다. 이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지난 6월 3일 먹방 라이브에서 양준일은 여성 스태프가 남자친구가 없다고 하자 '남자분들은 연락을 달라. 새 차를 중고차 가격에 사실 수 있는 기회'라는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문제가 된
투렛증후군(Tourette syndrome·틱장애) 증상을 과장해 논란이 된 유튜버 ‘아임뚜렛’이 유튜브 채널 이름을 변경했다.최근 유튜브 ‘아임뚜렛’의 채널명이 ‘젠이뚜’로 바뀌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렸다. 하지만 아직까지 공개된 영상은 없으며, 기존 ‘아임뚜렛’ 채널 운영 당시 공개됐던 영상 또한 사라졌다. 유튜브 채널명과 함께 프로필 사진 또한 바뀌었는데, 바뀐 사진에는 '아임뚜렛'이 화장을 하고 가발을 쓰는 등 다소 엽기적인 코스프레 차림이 담겨있다. 이를 본 많은 네티즌들은 ‘아임뚜렛’이 ‘젠이뚜’로 다시 유튜브 활동을
[뉴스비전e] 1894년에 쓰인 동의수세보원(東醫壽世保元)은 동무(東武) 이제 마 선생이 갖고 있던 평생의 고민 '어떻게 하면 성숙한 인성을 가질 수 있는지, 그리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지'에 대해 쓴 책이다.모든 한의사가 수업 중에 읽고 외웠으며, 의료인이 되기 위한 시험에 출제되는 책, 그리고 한국인이라면 한 번쯤 들어보았고, 한국사 ‘실학’ 부분에서 배웠으며, 최수종 주연의 30부작 TV 드라마 로 만들어져 익숙한, 한국 의학사의 고전이라고 할 것이다.누군가 고전의 정의를, ‘들어는 보았지만 읽어
[뉴스비전e] 매년 신학기가 되면, 경험은 매우 부족해도 의욕만큼은 이미 의료인으로 거듭난 신입생들이 강의실을 가득 메운다. 이 신참내기 학생들에게 무엇을 말해주어야 할까 매년 신문이나 TV를 챙겨보면서 새로운 이야기를 준비하지만, 사상의학에 대한 이야기는 항상 빠지지 않는다. “여러분~ 이제 한의학과에 다닌다고 주변의 친척들에게 소문이 다 났지요? 입학하기 전에 인사드릴 때에는 별말씀 없으셨지만, 앞으로 명절마다 여러분의 고모, 이모, 삼촌, 숙모를 만나시게 되면, 아마도 첫 번째 질문으로 ‘내 체질이 뭐냐?’라는 이야기를 많이
[뉴스비전e] TV를 틀면 온통 '먹는 이야기'가 넘쳐난다. 바야흐로 먹방(먹는 방송)의 시대다. 어떤 질병에는 무슨 음식을 먹었더니 좋아졌다더라, 요즘 유행하는 이런저런 병이 무섭다는데 이런저런 음식을 먹으니 완벽하게 예방된다는 이야기다.믿기 어려운 이야기이니만큼, 연예인을 불러다 놓고 자신의 대단한 경험인 듯 치료 효과를 늘어놓는다. 아무래도 전문가라면 더 믿을 만하니, 의료인을 데려다가 어려운 말을 늘어놓고, 외국의 권위있는 논문을 보여주거나, 아니면 동양의학의 최고 고전에 쓰여 있다면서 동의보감(東醫寶鑑)을 제
[뉴스비전e] 퀴논을 아시나요? 말그대로 베트남이 대세다. 요즘 해외관광지로 다낭이나 나트랑을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는 사람이 있을까?아름다운 해변, 유서깊은 관광지. 거기다 풍부한 먹거리, 길거리의 아이스 커피와 바게트 빵 등 왠만한 TV 먹방 프로그램이나 연예인들의 체험 여행 프로그램들도 이미 베트남 곳곳을 휩쓸고 간 지 오래다.작년 우리나라 관광객 240만 명이 베트남을 찾았다. 일본, 중국에 이어 해외 관광지 3위에 올랐다. 올해 말까지 300만 명이 넘을 것으로 보여 베트남 관광객 증가율은 해마다 수직 상승 중이다.여전히
[뉴스비전e 박재형 기자] KT는 지난달 28일부터 마포구 홍대 인근에서 운영한 초당 1.98원 무제한 뷔페 ‘ON식당’이 한 달간의 열기를 끝으로 20일 영업을 종료했다. ‘ON식당’은 KT가 지난 5월에 출시한 ‘데이터ON’ 요금의 ‘누구나 무제한’의 특징과 ‘로밍ON’ 요금의 ‘초당 1.98원’의 특징을 접목해 1초에 1.98원에 음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한 신개념 팝업스토어다. KT ‘로밍ON’ 요금과 같이 초당 1.98원(30분 3565원, 60분 7130원)으로 즐기거나, 단체 고객의 경우 ‘데이터ON’ 요금과 같이 6인~8
[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블루홀’에 투자하며 큰 성공을 거둔 넵튠이 이번에는 MCN 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에 투자한다. MCN(Multi Channel Network, 다중 채널 네트워크) 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가 (주)넵튠으로부터 총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샌드박스는 2015년 6월 설립 이후 투자를 유치 거듭하며 3년 만에 누적 금액 150억 원을 달성했다.특히, 이번 투자 유치는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 블루홀에 투자하며 큰 성공을 거둔
[뉴스비전e 이진구 기자] 농심은 7일, 진하고 푸짐한 카레와 건강한 쌀면, 풍성한 건더기가 특징인 카레라이스 쌀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농심 카레라이스 쌀면은 카레를 간편하게 요리 수준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다. 농심은 푸짐한 카레 요리를 위해 제품 1봉지당 카레 분말스프(36.4g)를 기존 비빔타입류 제품들(18g) 대비 2배 이상 넉넉하게 넣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큼직한 감자와 고기고명, 식감을 잘 살린 야채건더기도 특징이다.굵게 썬 감자는 진공프라잉 공법으로 재료 본연의 맛을 잘 살렸으며, 닭가슴살,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농심은 짜왕에 통고추를 넣어 강렬하게 매운 ‘짜왕매운맛’을 2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짜왕매운맛은 기존 짜왕의 깊고 진한 간짜장 소스에 고추의 강렬하게 톡 쏘는 매운맛이 어우러진 짜장라면이다. 농심은 짜왕매운맛으로 프리미엄 짜장라면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강렬한 매운맛을 내기 위해 고추를 통째로 다져서 특제소스에 담았다. 또한, 고추를 동결 건조하여 만든 분말을 짜장스프에 넣어 매운맛을 더욱 배가했다. 시중에 판매되는 다수의 매운맛 제품이 고추분말 등을 넣는 게 일반적이지만, 짜왕매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오뚜기는 오는 5월 13일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스위트홈 제22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오뚜기가 개최하는 ‘스위트홈 제22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은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 축제다. 요리에 관심 있는 가족, 동호회, 친구, 연인 등이 참가할 수 있으며, 내국인 외국인 구분 없이 모두 참여해 요리 솜씨를 뽐내는 것은 물론, 함께 요리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간의 사랑과 정도 깊어질 수 있는 좋은 기회다.오뚜기는 고객에
[뉴스비전e 이미정 기자] 식품 관련 서비스업에 정보통신기술이 접목되면서 신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국내 푸드테크 시장 규모가 200조원으로 전망되고 있다.관련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160조에 달하는 국내 외식업 시장과 110조에 달하는 식재료 유통 시장이 푸드테크와 결합해 200조 원에 달하는 새로운 산업생태계로 발전할 것" 이라고 내다봤다. 미국의 경우 배달 서비스 시장 규모가 700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세계적으로 푸드테크는 ‘온디맨드(주문형 서비스)’와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요구와 성향에 맞춰 주문·
[뉴스비전e 장연우 기자] 윤두준이 연기, 노래에 이어 예능MC에도 도전에 성공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3일 첫 방송된 tvN 신개념 쿡방 ‘편의점을 털어라’의 시청률은 유료플랫폼 기준, 3.5%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편의점을 털어라’는 다양한 편의점 음식을 조합해 만든 신기한 꿀 조합 레시피를 전달, 최초 편의점 레시피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된다.케이블 본방 전체 순위로는 시청률 15.546%를 기록한 '도깨비'의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예능 MC에 도전에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사단법인 엠씨엔협회(회장 이성학)가 주최하고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2016)가 주관하는 ‘모바일 동영상 비즈니스 모델 2.0 구축방안 모색 포럼’(이하 “MCN 세미나”)이 오는 9월 1일 오후 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201호에서 개최된다고 29일 밝혔다. “MCN 시장의 미래, ‘오리지널 콘텐츠’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MCN 세미나는 업계를 대표하는 콘텐츠사와 플랫폼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 최초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논한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오리지널 콘텐
[뉴스비전e 김호성 기자] KT CS(대표: 유태열, www.ktcs.co.kr)는 114전화번호 검색 앱 ‘콕콕114’가 출시 9개월 만에 국내 누적 다운로드 25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KT CS가 지난 해 11월 출시한 안드로이드 기반 무료 114전화번호 검색 앱 콕콕114는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용자 취향을 반영한 추천 맛집과 테마별 맛집 정보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TV ‘먹방’ 프로그램에 나온 TV맛집 7천200여개의 정보를 소개해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또한 콕콕114는 친구와 맛집 정보를 공유하는 ‘콕콕IN단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