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컨센서스 추정치인 597억 3천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치

순다르 피차이 알파벳CEO는 인공지능 도구와 핵심 비즈니스를 계속 구축하면서 또 한 번 큰 지출을 계획하고 있다.
피차이는 4일 투자 계획을 발표하는 실적 발표에서 ”앞으로의 기회에 대해 확신하며, 진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2025년에 약 750억 달러를 자본 지출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말했다고 이날 미국 CNBC가 보도했다.
Visible Alpha에 따르면 이 설비 투자 수치는 Google의 컨센서스 추정치인 597억 3천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치다.
알파벳의 발표는 혼합된 4분기 실적 보고서와 함께 이루어졌다.
주가는 월스트리트의 예상치를 주당 2센트 상회한 후 7% 하락했지만 매출 기대치에는 미치지 못했다.
알파벳과 대형 기술 경쟁사들은 엔비디아의 그래픽 처리 장치(GPU)가 탑재된 차세대 AI 인프라를 갖춘 데이터 센터 구축을 서두르고 있다.
지난달 메타는 AI 추진의 일환으로 올해 600억~65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icrosoft는 이번 회계연도에 800억 달러의 AI 관련 자본 지출을 약속했다.
최근 중국의 딥시크 오픈 소스 모델이 부상하면서 기업이 빌드업에 막대한 투자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우려는 지난주 금융 시장을 뒤흔들었고, 이는 기업 역사상 최악의 하루 시장 가치 하락에 기여한 매도세를 촉발시켰다.
많은 기술 CEO들이 중국 스타트업과 미국 기반 도구에 대한 영향에 주목하고 있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딥시크가 ”진정한 혁신”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고, 알렉스 카프 팔란티어 CEO는 지난주 CNBC와의 인터뷰에서 경쟁하는 AI 모델은 미국이 기술을 더 빨리 개발하기 위해 ”전 국가적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박준형 기자 pjh97@nvp.co.kr
관련기사
- 노르웨이, 신차의 96%가 전기차… 2025년 무배출 목표 근접
- 영국, AI 기반 아동 성학대 이미지 생성 도구 금지… 세계 최초 입법 추진
- 베트남 아파트 가격 급등… 2025년에도 상승세 지속 전망
- [기고] '전한길 신드롬'이 일어난 이유
- 美 프랭크 맥코트, 트럼프 발언 후 틱톡 지분 50% 공개... "상업적 계약 용의"
- 인텔, 벤처 투자사 ‘인텔 캐피탈’ 부문 분사 결정
- Perplexity AI, 미국 틱톡과 합병 추진
- 美 Rapidus, 2025년 6월부터 브로드컴에 2nm 반도체 시제품 공급 예정
- 구글 클라우드, ‘에이전트스페이스’・‘노트북LM플러스’ 출시
- 베트남, 글로벌 반도체 산업의 새로운 허브로 부상
- AI 스스로 제어하고 작업…오픈AI 곧 'AI 에이전트' 출시
- 뉴욕증시, 연휴 주 초반부터 연이은 강세... 산타클로스 랠리 이어가
- 구글, 차세대 양자 컴퓨터 칩 ‘윌로우’ 공개…‘양자 오류 수정’분야 30년 난제 해결
- 연준회의 전, 기술주 사상 최고치 기록
- 세계 광고 시장, 2024년 사상 첫 1조 달러 돌파 전망
- 알파벳 주가, 6%상승... 양자 컴퓨팅 칩 영향
- 中바이트댄스,미국에서 틱톡사업 접나?
- 다우지수 400포인트 이상 상승하며 사상 최고치 마감
- 호주, 16세 이하 소셜미디어 사용 금지 법안 발의… 위반 플랫폼에 대규모 벌금
- 아마존, 인공 지능 스타트업인 Antropic에 40억 달러 투자
- 러시아-우크라이나 긴장 극복기대 심리, 나스닥 1% 상승
- 베트남 디지털 경제, 2024년 두 자릿수 성장 지속
- 엠디바이스, 중국 데이터센터 SSD 공급으로 실적 성장...'딥시크R2' 출시 수혜 기대
- 구글, AI 힘입어 구독자 1억 5천만 명 돌파 ‘수익 다각화 본격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