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통신은 24일 조 바이든 대통령이 백두수리를 미국의 국조로 공식 확정하는 법안에 서명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법안 서명으로 미국의 상징적 조류인 백두수리는 2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비공식적 상징에서 벗어나 법적 지위를 얻게 되었다.
백두수리는 1782년 미국 국새 디자인에 포함된 이래, 올리브 가지와 화살, 방패 문양, 별무리 등과 함께 미국의 힘과 화합을 상징해 왔다.
같은 해, 미국 의회는 백두수리를 국장 문양으로 지정하며 공식 문서와 대통령기, 휘장, 화폐 등에서 활용했다. 하지만 그동안 국조로서의 공식적 지정은 이루어지지 않아 왔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번 법안 서명을 통해 미국 법전을 개정하며 “오랫동안 방치된 문제를 바로잡는다”는 의미를 부여했다.
그는 백두수리가 미국의 힘, 자유, 독립 정신을 상징하는 중요한 존재임을 강조하며 국조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흰머리독수리로도 알려진 백두수리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로, 하얀 머리와 노란 부리, 갈색의 몸통을 특징으로 한다. 친숙한 외형과 역사적 상징성으로 인해 미국인들에게 오랜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법안 채택은 백두수리를 미국의 문화적 유산으로 자리매김하며, 미국 국민에게 지속적으로 자부심과 정체성을 고취할 중요한 계기로 평가되고 있다.
관련기사
- 폴크스바겐, 대규모 비용 절감 방안 합의…임금 삭감·생산능력 축소
- 포트폴리오 매니저, 유럽과 중국 주식투자 기회 강조
- EU, 150유로 면세점 폐지 추진
- [월드e] 필리핀 전국에서 가장 맛있는 여행지 3곳
- [월드e]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진 - 베트남 사진 선정돼
- 극장가, 설 연휴 大戰...남산의 부장들·히트맨·미스터 주 22일 동시 개봉.
- 미국 박스오피스, " 1위 분노의 질주 , 2위 굿보이스 예상"
- 와이파이· 5G· 위성통신 등으로 다양해지는 드론 통신방식...기술 경쟁 서두르는 글로벌 기업들
- 신고리원전 5·6호기 공론화위원회 위원장에 김지형 법무법인 지평 대표변호사 선정...10월께 결론 도출 방침
- LG유플러스 U+tv, 영화 VOD 프로모션 실시...더운여름 영화로 물리치자!
- 손오공이 선사하는 최고의 여름방학 선물, 신제품 '킹가이즈'와 ‘뮤지컬 공연’
- 북한, 5일 오전 함경 신포 일대에서 탄도미사일 추정 발사체 발사
- 키리졸브 훈련 오늘부터 시작...북한 매체들 맹비난에 ·한반도 긴장 고조
- 북한, 평안북도 동창리 일대 발사체 발사...군당국 ICBM으로 추정
- 이덕훈 수출입은행장 "중동산유국 중심 발주 재개 조짐... 건설·플랜트 고부가가치화 통해 경쟁력 제고해야"
- 바이든 대통령 ‘슈퍼 301조’발동…중국 범용반도체 불공정 무역 조사
박준형 기자
pjh97@nvp.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