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3년 내에 스리랑카 기술 인재 채용을 두 배로 늘릴 계획

사진=뉴시스 제공.
사진=뉴시스 제공.

13일 스리랑카 일간지 daily news에 따르면 은행·금융 서비스·보험·의료·통신·미디어· 엔터테인먼트·여행·제조 및 기술 산업 분야의 전 세계 2000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Virtusa Corporation은 향후 3년 내에 스리랑카 기술 인재 채용을 두 배로 늘릴 계획이다.

Virtusa는 25개국 이상, 50개 이상의 사무실에서 3만5000 명이 넘는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하이테크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Virtusa 스리랑카 사무소의 기술 간부 인력은 현재 약 3000 명이다.

"우리는 미국과 유럽에서 스리랑카로 더 많은 일을 가져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 여정을 시작했고 3년 안에 여기 스리랑카에서 인력을 두 배로 늘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APAC 사업 책임자이자 스리랑카 국가 책임자인 Naresha Supramaniam이 지난주 언론에 말했다.

또한 Supramaniam은 Virtusa가 최근 스리랑카에서 회사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이자 글로벌 CXO 팀의 일원인 Brian Jochum을 초대한 Shangri La Colombo에서 이 논평을 했다. 봉사 행사에는 Virtusa 지역 지도부, 파트너 대학 대표, 지역 IT 산업 단체 구성원이 참여하여 참석자 모두의 통찰력 있는 토론을 촉발시켰다.

그들은 함께 HR, 브랜드, 기술 및 판매 전반에 걸친 변화의 핵심을 강조했으며, 이는 결과적으로 스리랑카 경제에 보다 강력한 방식으로 도움이 될 것이다.

Supramaniam은 사모펀드 Baring Private Equity Asia와 이후 아시아 최대 사모펀드 중 하나인 EQT Group의 인수를 통해 Virtusa의 역동적인 발전을 강조했다.

Supramaniam은 글로벌 경영 전문 지식을 갖춘 회사의 강화를 강조하고 주요 기둥 전반에 걸쳐 발생하는 다면적인 변화를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그는 Virtusa의 글로벌 인력에서 스리랑카의 중요한 역할을 언급하고 향후 수년 동안 스리랑카의 기술 센터를 성장시키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재확인했다.

“지난 한 달 동안 우리는 스리랑카에 수많은 새로운 기회가 할당되는 것을 보았고 이는 현지 인재가 글로벌 무대에서 빛날 것이라는 우리의 자신감을 보여주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는 또한 세계 최고 수준에 속하는 업계 동료들과 경쟁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Virtusa의 경쟁력 있는 위상에 주목했다.

Supramaniam은 Virtusa의 높은 순 추천 지수(Net Promoter Score)를 언급하면서 정량적 통찰력을 제공하여 회사를 전 세계적으로 업계 상위 백분위수에 올려 놓았다. 

또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Virtusa의 고객 대부분은 Virtusa가 수행하는 작업의 중요성과 복잡성을 기반으로 회사를 최고의 글로벌 솔루션 제공업체로 간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Brian Jochum은 엔지니어링 우수성에 대한 Virtusa의 접근 방식과 회사의 엔지니어링 우선 접근 방식에 따라 이해관계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했다. Jochum의 통찰력은 회사의 전략적 포지셔닝과 고가치 솔루션 제공에 대한 헌신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했다.

“엔지니어링 우선 사고방식은 회사의 풍부한 엔지니어링 유산, 세계 최대 기업의 문제 해결을 위한 고유한 접근 방식, Virtusa의 인재가 최고의 학습과 성과를 낼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는 통합 철학으로 평가됩니다. ”이라고 말했다.

그는 회사의 지속 가능성 엔지니어링 프로세스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운영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뿐만 아니라 고객의 지속 가능성 목표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계산할 수 있다. 우리는 비즈니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구축할 뿐만 아니라 기업이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하고 전했다.

신임 HR 책임자(스리랑카)인 Inoka Dias는 Virtusa의 여정을 형성한 공동의 노력을 인정했다. Dias는 새로운 브랜드 관점과 결합하여 상업, 기술 및 인재 혁신에 초점을 맞춘 Virtusa의 변혁 단계를 강조했다. 그녀는 Virtusa의 인재를 육성하고 개발하여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갖추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강조했다.

Virtusa는 디지털 노동, 미래 지향적인 운영 및 IT 플랫폼, IT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의 합리화 및 현대화를 사용하여 운영 효율성을 창출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차승민 기자 smcha@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