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경 회장, “의료지원을 통해 전세계 생명살리는 일 하고파”

사진=스포츠닥터스 제공.
사진=스포츠닥터스 제공.

세계최대 의료 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와 김민경 대한민국감성색채디자인협회 회장이 사회공헌 사업 협력차원의 만남을 가졌다.

협력 논의는 허준영 이사장, 김민경 회장을 포함, 총 4명으로 구성되었고 약3시간에 걸쳐 어떻게 하면 사회공헌을 이루는 시너지를 창출하고 서로 윈윈할 수 있는지에 대해 다채롭고 폭넓게 진행되었다.

김민경 회장은 대한민국 1호 컬러리스트 작가로 유명하고, 빛의 컬러인 RGB 컬러를 페이퍼 위에 구현했다. 명도와 채도를 동일 레벨로 구성, 관람객들에게 화려하면서 편안한 색감을 제공한다. 에너지, 행복, 기쁨, 사랑, 용기, 성취, 힐링으로 대표되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아 내기 위해 다양한 원색의 에너지 컬러 조합을 사용하는 가운데, 색채에 규칙을 적용해 시선을 고정시킨다.

또한 김민경 회장은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대표와 국립현대미술관문화재단 이사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고, 스포츠닥터스와 협력하여 브랜딩, 마케팅, 기획, 공연, 전시 등을 통해 얻은 수익금 일부는 전세계 생명살리는 일에 후원하기로 하였으며, 의료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 및 스포츠닥터스 채널들을 통해 작품 등 홍보를 함께 하기로 했다.

인천광역시 최대 미술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인천아시아아트쇼2023'이 오는 11월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고, 구구갤러리 개인 부스전에서 특별 초청된 김민경 작가의 작품 35점을 만날 수 있다.

금융계 혁신 기업 토스플레이스가 인천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미술 전시 행사인 ‘인천아시아아트쇼2023’에서 방문객들을 위한 특별한 기획 이벤트를 진행하고, 국내 최초로 대형 미술 전시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분야에서 결제 시스템의 혁신을 전파하는 토스플레이스는 ‘결제, 예술이 되다.’라는 기획 슬로건으로 다채로운 행사의 메인 결제 부스 역할을 할 예정이다.

마티스 서거 70주년을 기념한 오마주 컬렉션으로 미술계 블루칩으로 떠오른 김민경 작가의 한정판 15점과 신진 작가 18명의 작품들을 토스 단말기를 통해 손쉽게 구입할 수 있고, 현장에서 작품을 구매할 관람객은 전시장의 주요 거점에 위치한 토스플레이스 단말기를 통해 키오스크 모드에서 작품 이미지를 선택하고 신용카드나 삼성페이, 애플페이 등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김민경 회장은 “이번 제3회 '인천아시아아트쇼 2023'은 'Beyond Asia, Connect Global'을 주제로 4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작품을 판매한 수익금 일부는 스포츠닥터스에 후원하고, 의료지원을 통해 전세계 생명살리는 일을 하고 싶다. 각계각층의 인사들로 구성된 정기 모임도 곧 있을 예정이어서 모임에 참여하는 분들께도 스포츠닥터스의 생명살리는 일을 적극 알려 홍보할 예정이다. 

세계최대 의료NGO 스포츠닥터스와 함께 작품들을 세계적으로 홍보하고 후원할 기회도 생겨 너무 기쁘고 영광이다. 허준영 이사장이 오랫동안 전세계 의료지원을 하는 것을 보면서 함께 해야겠다고 생각을 해오다가 이번에 업무협약을 하게되었고, 현재 스포츠닥터스에서 움직이는 종합병원 구축, 해외 나라별 거점병원 구축, SD브랜드 제품을 통해 판매 수익금으로 기금을 만든다고 들었다. SD브랜드 제품(SD이라쎈 등)을 소비하는 것만으로도 생명살리는데 큰힘이 된다는 것을 알고 개인과 기업들이 많이 동참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보물은 그 가치를 아는 사람의 손에 쥐어 졌을 때 진정한 보물이 되고, 가치를 모르는 사람에게 돌아가면 돌맹이에 불과하다. 오늘로 2번째 만남을 가졌고 서로 협력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하였다. 스포츠닥터스의 가치를 보물이라고 받아들이고 잘 이해하는 사람은 근래에 만나기 어려웠으나, 김민경 회장이 보물로 인정해 주니 너무 기쁘다. 이분과는 오랜 지인으로 따뜻한 감성과 봉사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기에 이런 단체와 큰 시너지가 만들어져 좋은 결과가 나오리라 기대한다. 지속적으로 김민경 회장과 만나 대화를 하여 의료지원과 감성 색채 디자인의 융합을 의논하고 연구하여 미술 심리치료와 같이 색다른 의료지원이 펼쳐질 수 있으면 좋겠다. 또한 작품 전시와 기획을 통해 전세계에 스포츠닥터스와 작품이 알려졌으면 좋겠고, 수익금의 일부는 의료지원 사업에 사용되어 생명을 살리는데 큰 힘이 될 것 같다. 스포츠닥터스는 2003년 UN DPI NGO로 정식 등록되었고, 100만 의료진, 스타628명, 기업인8천명 등이 함께하고 있어 스포츠닥터스와 협회간에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최근 스포츠닥터스는 이동식 병원 구축을 위한 1차 300억 모금 캠페인, ‘미라클 캠페인’을 펼치고 있고 항노화 시술 이용권(줄기세포)을 판매중에 있다. 이동식 병원은 컨테이너 형태로 제작되어 이동 전개가 가능한 의료시설로, 자연재해 및 의료 기반시설 부족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에 헬기나 트럭, 해상으로 이동시켜 모듈형으로 설치가능한 조립식 병원이고, 이용권은 스포츠닥터스 제휴 병·의원에서 사용가능한 이용권이다.

미라클 캠페인은 스포츠닥터스 브랜드 제품 SD이라쎈 등을 구매하면 기부가 이루어지고 제품을 구매한 만큼 (기부금 만큼) 에스디코인도 무료로 받는다. 에스디코인은 디지털 의료 이용권의 효력이 있어, 스포츠닥터스 제휴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에스디코인을 보유하면 스포츠닥터스 맴버십 회원의 자격이 주어져 신속한 병원 진료, 치료, 수술이 가능하다. 에스디코인으로 병의원 / 마이그룹 계열사 건설, 인테리어 / 언론광고비 등도 결제할 수 있으며, 제품만 구매해도 상장코인(에스디코인)을 받고, 코인만 구매해도 제품을 받게되며, 수익금 전액은 이동식 병원 구축 비용으로 사용된다.

이용권으로 스포츠닥터스 SD브랜드 제품도 구매가능하고, 이용권을 구매하면 SD브랜드 제품중 하나(SD줄기세포-줄기세포 화장품 or SD이라쎈-태반화장품)를 선물로 증정하며, 줄기세포 DNA 주사도 무료로 시술해 준다. 또한 이용권으로 시술을 받으면 VIP가 되어 스포츠닥터스와 업무협약이 되어있는 대한병원협회&대한개원의협의회 소속 대학병원 포함 5000개 병원에 예약을 도와준다. 수익금 전액은 이동식 병원 구축(스포츠닥터스 미라클 캠페인) 비용과 매주 진행되는 해외의료지원, UN 한국전 참전 용사 등의 치료비용으로 사용된다.

한편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는 지난 28년 간 국내외 의료, 스포츠,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세계최대 보건의료 NGO 단체이며 2003년 UN DPI NGO로 정식 등록되었고, 대한병원협회, 대한개원의협의회를 중심으로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연세대학교의료원, 서울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 고려대학교의료원, 경희대학교의료원 등 국내  5,000개 병원 100만 의료진, 스타628명, 기업인 8천명과 업무협약을 통해서 협력하고 있다.

또한 법무부, 여성가족부, 코이카(KOICA), 대한체육회, 자유총연맹, 한국대학 사회봉사협의회 등과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하고 있고, 2100만 회원 네트워크 및 기관, 글로벌 제약사, 대기업과 함께 나눔을 실천, 2023년 11월 국내외 의료지원 5,523회를 달성하였다.

지난 2020년에는 코로나19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 반기문 전 UN총장, 美 MD 앤더슨암센터병원 김의신 종신 교수, 정진엽 부민병원 의료원장(52대 보건복지부 장관), 국립암센터 명승권 대학원장, 스포츠 스타(손흥민, 김연아, 김효주, 김세영, 장하나, 최경주, 신태용, 이승우, 차민규), 연예인[BTS, 이승기, 박선영, 김태희, 이영애, 김세정, 강다니엘, NCT127, NCT드림, 인순이, 설운도, 레드벨벳, 우주소녀, 에이핑크, (여자)아이들, 알리, 박나래, 강호동, 전현무, 이수근, 양세형, 김성주, 유희열, 김구라, 박정현, 이경규, 임성훈, 이서진, 박명수, 박수홍, 장도연, 임선혜 등] 총 628명의 스타가 참여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주었고 유튜브나 스포츠닥터스 각 채널을 통해서 스포츠닥터스를 전 세계에 홍보하고 있다.

차승민 기자 smcha@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