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팍스뉴스 앵커가 전하는 성경 속 16명의 여성들이 주는 교훈

사진/새롭게하는 사람들 제공
사진/새롭게하는 사람들 제공

성경 속 여성들의 이야기는 시대를 초월해 오늘날에도 살아있습니다. 그들의 행적을 따라감으로써 우리는 믿음의 여성이란 우리 삶에 어떤 의미를 주는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성경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종종 여성이 성경에서 하찮고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역할을 했다고 추측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그들은 수많은 성서 이야기의 중심 인물이었습니다. 역사상 중요한 시점에 이루어진 에스더 여왕의 용기가 이스라엘의 모든 백성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성경에는 야엘과 같은 전사, 드보라와 같은 사사, 미리암과 같은 선지자가 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가장 먼저 목격한 사람은 바로 막달라 마리아였습니다. 

그녀는 그 사건을 경험한 후에 최초의 기독교 전도자가 되어 세상을 영원히 새롭게 할 복음을 전하기를 열망했습니다. 팍스뉴스(Fox News) 채널을 진행하는 저자 셰넌 브림(Shannon Bream)은 이 책을 통해 성경에 나오는 16명의 여성들의 삶을 들여다봄으로써, 서로 짝을 이루고, 그들의 삶의 여정을 대조를 통해 풀어냅니다. 두 명의 여인들을 묶어서 이야기를 풀어나갈 때, 셰넌은 각 개인의 삶의 의미뿐만 아니라 그들 서로 간에, 그리고 우리와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를 성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성경의 이야기 속에서 우리에게 살아있고 영감을 주는 여성들을 모두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삶을 통해 쓰라림, 절망, 교만에 맞서고, 또한 믿음, 희망, 사랑에서 진정한 자아를 찾기 위한 몸부림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 믿음의 영웅들의 삶을 쫓아가다 보면, 우리는 우리 자신의 믿음의 여정을 더 잘 헤쳐 나가는 방법에 대한 현명한 판단과 충고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셰넌 브림 (SHANNON BREAM) 
셰넌 브림은 미국 뉴스채널 Fox News@ Night의 앵커이자 Fox News 채널의 수석 법률특파원입니다. 그녀는 “낙관적인 면을 찾아서(Finding the Bright Side)”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전 미스 아메라카 결선 진출자로서 플로리다 법대를 우등으로 졸업하였는데, 변호사로서 새로운 분야인 언론인으로 변신하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첫 보도 이후 그녀의 상사는 “당신은 내가 TV에서 본 것 중 최악이었고 절대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는 말을 듣고 해고당했다고 합니다. 

그러한 실패 앞에서 넘어지지 않고 그녀는 마라톤으로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였고 신체적 어려움 앞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변화를 위한 결단을 망설이지 않았습니다. 2007년 팍스뉴스 채널에 합류하였고 앵커와 수석 법률 전문기자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정가의 열띤 정치 캠페인과 미국 대법원의 사건을 취재하는 가운데 역사상 중요한 순간을 오늘의 뉴스로 전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안타까운 소식이 쏟아지는 가운데에서 그녀는 성경을 통한 믿음이 가장 큰 위안이자 희망이 되었다고 고백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성경 전체를 통해 대범하고 담대한 16명의 여성들의 목소리를 우리 곁에 살아 숨쉬는 것처럼 생생하게 전해주는 이 책을 선물했습니다. 

삶의 모든 것이 위태로워졌을 때 믿음의 용기를 낸 여성들의 진리와 감동의 음성을 담고 있습니다. 당신의 오늘이 산 정상의 화창함이든 깊은 계곡을 헤매고 있든지 간에, 우리는 성경 속 16명의 여성들의 삶을 통해 하나님께서 동행하시는 깊은 위로와 영감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최진승 기자 jschoi@nvp.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