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애리조나 주도 피닉스에서 원주민 지원 원탁회의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애리조나 주도 피닉스에서 원주민 지원 원탁회의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나라를 원래대로 되돌려야 한다며 경제활동을 조기에 재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국 존스홉킨스대의 5일 현재시점 집계에 따르면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에 감염돼 사망한 사람은 7만 명을 넘어 감염자 수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많은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5일 A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경제활동 재개에 따라 감염이 확산돼 사망자가 나올 수 있는 상황에 대해 그는 '그럴 가능성은 있다. 왜냐하면 아파트나 집 안에만 있는 것은 아니니까' 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나라의 경제를 바로 세우지 않으면 안됀다. 다른 원인에서도 사람들은 사망한다.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이 어떤 국면에 처해 있는지 봐라' 며  경제활동을 조기에 재개할 필요가 있다는 뜻을 강조했다.

한편, 미국의 감염자수가 많은 이유에 대해 검사수가 많은 것이 이유라고 말하며 일본을 인용해 '일본을 보면 된다.매우 적은 수준'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국에 대해서 '코로나19 대응의 세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한국의 문재인대통령으로부터도 미국의 검사가 훌륭하다고 했다며 검사 실수 자체는 미국보다 적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미국이 일본의 규모정도만 검사를 한다면 감염자가 훨씬 적을것이다'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