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전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 [사진=뉴시스]
김종인 전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 [사진=뉴시스]

4.15 총선에서 참패 후 수습 방안을 고안하던 미래통합당이 김종인 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중심으로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당을 꾸리기로 결정했다.

22일 심재철 통합당 당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앞으로 김종인 비대위 체제로 (당이) 가도록 하기로 결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심재철 권한대행은 비대위 체체 결정 과정과 관련하여 "어제 하루 종일 20대 국회의원과 21대 당선자 142명에 대해 전화를 전수조사로 돌렸다. 아예 연락되지 않은 분은 2명이고 나머지 140명의 의견을 취합해 최종 수렴한 결과, 김종인 비대위가 다수로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이제 전국위원회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다음주 초 쯤 준비되는 대로 절차를 거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이 이러한 제안을 받아들일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심 권한대행은 "받아들일 것으로 생각한다"며 "김 위원장과 통화를 해 보겠다. 언론 통해서 입장을 봤기에 어떤 생각인지 직접 들을 생각"이라고 답했다.

한편, 김종인 전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2일 오전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여 "전당대회를 7월, 8월에 하겠다는 전제가 붙으면 나한테 와서 (비대위원장을 맡아달라고) 얘기할 필요도 없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러한 김 위원장의 입장은 전당대회를 치르기 위한 '관리형 비대위'가 아닌 대선 때까지 이끌고 가는 '혁신형 비대위'에만 참여하겠단 의사로 해석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