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이른바 '텔레그램 n번방' 사건 핵심 피의자의 신상정보를 공개해달라는 국민청원 서명이 20만명을 돌파했다. 피의자는 인터넷 메신저인 텔레그램을 통해 성착취 영상물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있다.

2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지난 18일 '텔레그램 n번방 용의자 신상공매 및 포토라인 세워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이날(20일) 오전 9시30분 기준 총 22만6000여명이 동의했다.

청원자는 글을 통해 핵심 피의자가 검거됐다면서 "타인의 수치심과 어린 학생들을 지옥으로 몰아넣은 가해자를 포토라인에 세워달라"고 촉구했다.

이어서 "절대로 모자나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지 말아달라"며 "대한민국 남자들의 삐뚤어진 성관념에 경종을 울려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게 악마가 아니면 뭐가 악마인가. 타인의 수치심을 가벼이 여기는 자에게 인권이란 단어는 사치다"라며 신상 공개를 요구했다.

'박사'라는 별명을 쓰고 '텔레그램 n번방'에서 활동한 핵심 피의자인 조씨는 '박사방'이라는 미성년자 등 불법 성착취물 유통 채널을 운영한 인물로 추정된다. 조씨는 암호화폐 등으로 해당 방의 입장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 16일 조씨를 검거했고, 지난 19일 아동청소년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음란물제작 배포 등) 혐의로 구속했다.

이처럼 여성 인권을 심각하게 유린했다는 지적이 커지자, 경찰은 조씨에 대한 신상공개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25조에 따르면 충분한 범죄 증거가 있고 공공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 피의자의 얼굴과 이름, 나이 등을 공개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비전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