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의 광군제인 11일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광군제 판매를 개시한 지 1시간3분59초 만에 판매액 1000억 위안(약 16조5000억 원)을 돌파했다는 내용이 대형 스크린으로 알려지고 있다. 광군제는 '알리바바'가 2009년 11월 11일 시작한 온라인 쇼핑 행사로 이제 이날은 세계 최대 쇼핑의 날이 됐다. 광군(光棍)은 애인이 없는 '싱글'을 의미한다 ]
[ 중국의 광군제인 11일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광군제 판매를 개시한 지 1시간3분59초 만에 판매액 1000억 위안(약 16조5000억 원)을 돌파했다는 내용이 대형 스크린으로 알려지고 있다. 광군제는 '알리바바'가 2009년 11월 11일 시작한 온라인 쇼핑 행사로 이제 이날은 세계 최대 쇼핑의 날이 됐다. 광군(光棍)은 애인이 없는 '싱글'을 의미한다 ]

중국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 쇼핑데이인 11월 11일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의 매출액이 지난해 기록을 이미 넘어섰다.

이 11.11(쌍십일) 쇼핑 축제는 24시간 진행되며 지난해 구매 총액은 미화기준 308억200만 달러(2135억 위안, 35조4000억원)이었다.

이 매체에 따르면 미 달러 기준으로 올해는 쇼핑 기록에서 10억 달러 선을 개시 1분 약간 지나서 넘었고 100억 달러 선은 30분 직전에 깨졌다. 대략 총구매의 30%인 100억 달러가 총 구매시간의 4% 정도인 초반에 이뤄진 것인데 이는 지난해 소요 시간의 반이 채 안 되는 것이라고 SCMP는 말했다.

광군제 쇼핑의 초반 및 전체 열기를 재는 기준이라고 할 수 있는 중국 화폐 단위의 1000억 위안(16조5800억원, 140억 달러)는 이번에 64분만에 달성되었다. 지난해보다 40분이 빨랐다,

광군제 행사가 시작된 2009년의 쇼핑 총액은 5000만 위안(82억원)이었다. 지난해 총구매액 2100여 억 위안은 이의 4200배에 해당된다. 

308억 달러의 지난해 기록을 넘어선 지 2시간이 지난 후 쇼핑액은 SCMP의 실시간 중계에서 320억 달러를 향해 달리고 있다. 쇼핑 마감이 5시간 여가 남아 있는 상황에서 350억 달러 선을 넘을지 주목된다.

쇼핑객 중 중국 본토인을 제외한 해외 고객 중 홍콩, 미국, 대만, 호주 및 일본이 차례로 많다고 SCMP는 말했다.

이처럼 쇼핑액을 실시간 중계하고 있는 SCMP는 알리바바 홀딩스 그룹이 모회사라고 관련 기사에서 스스로 밝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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